[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necessity 과 전략 > 제휴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제휴마케팅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necessity 과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21:25

본문




Download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hwp

Download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hwp( 82 )






설명


1. 대학마케팅이란?
2. 대학마케팅의 필요성(必要性)
3. 대학마케팅의 property(특성)
1) 다수의 공중(公衆)을 갖는다.
2) 비영리 조직은 복수의 목적을 갖는다.
3) 물리적 재화보다는 서비스 제공을 주로 한다.
4) 공중의 감시를 받는다.
4. 대학 마케팅의 대상
1) 대내 마케팅 대상
2) 대외 마케팅 대상
5. 대학마케팅전략의 유형
1) 공격형(prospector)
2) 방어형(defender)
3) 분석형(analyzer)
4) 반응형(reactor)
6. 대학마케팅 전략
1) 대학의 마케팅 MIX 요소
2) 마케팅 전략
3) 계획과 통제
7. 대학마케팅 example(사례) - 시카고 대학교
1) 대학 現況
2) 대학마케팅 도입 배경
3) 대학마케팅 example(사례)
4) 대학마케팅 실행 문제점

참고자료


1. 대학마케팅이란?

대학마케팅(college or university marketing)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하위 개념(槪念)으로써 기업경영을 중심으로 발전된 마케팅 개념(槪念)에서부터 파생된 개념(槪念)이다. 대학마케팅이라는 개념(槪念)은 생소할 뿐만 아니라 학계에서도 생소한 분야로 여겨 왔기 때문에 전통적 마케팅의 개념(槪念)을 통찰해 봄으로써 이해가 가능하다.
대학마케팅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한 형태인 대학조직을 위한 마케팅이다. 즉, 대학마케팅이란 `교육기관이 조직의 goal(목표) 를 달성할 목적으로 goal(목표) 시장과 자발적인 가치교환을 유발할 수 있도록 고안하여 주의 깊게 公式(공식)화한 …(투비컨티뉴드 ) 프로그램의 분석, 계획, 이행 및 통제`라고 할 수 있다아 그동안 대학마케팅은 대학홍보나 광고로 한정되어 연구되어 왔으나, 앞으로 점점 대학이 어려운 상황에 빠질 것으로 예상됨으로 대학경영에 마케팅이론이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아


순서


대학마케팅의 槪念, 대학마케팅의 necessity , 대학마케팅의 특성(特性), 대학 마케팅의 대상, 대학마케팅전략의 유형, 대학마케팅 전략, 대학마케팅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대학마케팅]대학교마케팅의necessity 과전략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necessity 과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대학마케팅의 개념, 대학마케팅의 필요성, 대학마케팅의 특성, 대학 마케팅의 대상, 대학마케팅전략의 유형, 대학마케팅 전략, 대학마케팅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대학마케팅]대학교마케팅의필요성과전략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1_.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2_.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3_.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4_.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5_.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6_.gif

,경영경제,레포트

제휴마케팅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