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성공 事例 분석, bmw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제휴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제휴마케팅

bmw 성공 事例 분석, bmw의 마케팅 전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7 11:59

본문




Download : 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hwp

Download : 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hwp( 86 )





bmw 성공 事例 분석, bmw의 마케팅 전략 분석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bmw 성공 사례 분석, bmw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BMW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SWOT 4P 마케팅원리 소비자행동




순서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레포트/경영경제

BMW,,성공사례,,마케팅전략,,SWOT,,4P,,마케팅원리,,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목차
1.서론

2.BMW 기업 intro

3.국내 수입차 시장 동향 분석

4 .BMW의 경쟁사 분석(벤츠, 렉서스, 아우디)

5.BMW SWOT 분석

6 .BMW 4P MIX 분석

7.BMW STP 분석

8.BMW의 성공 전략 분석

9.결론

10.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1987년 처음 발을 들인 수입차는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선호를 보인 것이 아니었다. 그 당시, 갓 성장하기 처음 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위축과 외화낭비, 사치풍조와 과소비 등 부정적 시각으로 인해 수입차의 판매량은 많지 않았다. 개방 첫해 벤츠, 볼보, BMW 등이 들어왔으나 판매는 벤츠 10대가 전부였다.
이후 50%였던 관세가 20%, 8%로 점점 내려가고, 7천만원 초과 승용차의 취득세율이 대폭 낮아지는 등 수입차에 대한 규제가 점차 낮아지자 수입차 판매는 활력을 띄기 처음 했다. 특소세와 자동차세까지 인하되고 대리점, 광고 또한 규제가 완화되어 수입차 시장은 숨통이 트이게 되었다. 이후 본격적인 판촉활동을 벌인 결과 판매가 크게 늘어나 96년에는 10,315대를 팔아 수입차 시장은 사상최고 호황을 누렸다. 그러나 IMF 이후 수입차는 판매가 크게 줄었고 99년 수입차의 시장점(長點)유율은 0.3%에 불과했다.



BMW 성공 사례(instance) 분석, BMW의 마케팅 전략 분석, BMW SWOT 분석, 4P MIX 분석





차 례







1
서론
2
BMW 기업 intro
3
국내 수입차 시장 동향 분석
4
BMW의 경쟁사 분석(벤츠, 렉서스, 아우디)
5
BMW SWOT 분석
6
BMW 4P MIX 분석
7
BMW STP 분석
8
BMW의 성공 전략 분석
9
결론
10
참고 자료









1. 서론
1987년 처음 발을 들인 수입차는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선호를 보인 것이 아니었다. 그 당시, 갓 성장하기 처음 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위축과 외화낭비, 사치풍조와 과소비 등 부정적 시각으로 인해 수입차의 판매량은 많지 않았다. 개방 첫해 벤츠, 볼보, BMW 등이 들어왔으나 판매는 벤츠 10대가 전부였다.
이후 50%였던 관세가 20%, 8%로 점점 내려가고, 7천만원 초과 승용차의 취득세율이 대폭 낮아지는 등 수입차에 대한 규제가 점차 낮아지자 수입차 판매는 활력을 띄기 처음 했다. 특소세와 자동차세까지 인하되고 대리점, 광고 또한 규제가 완화되어 수입차 시장은 숨통이 트이게 되었다. 이후 본격적인 판촉활동을 벌인 결과 판매가 크게 늘어나 96년에는 10,315대를 팔아 수입차 시장은 사상최고 호황을 누렸다. 그러나 IMF 이후 수입차는 판매가 크게 줄었고 99년 수입차의 시장점(長點)유율은 0.3%에 불과했다.
IMF를 거치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외국 브랜드가 직접 국내로 진출하기에 이르렀다. 95년 BMW를 처음 으로 포드, 크라이슬러가 국내법인을 설립했고 이후 여러 업체들이 국내에 법인을 설립했다. 수입차는 그 동안 사치품이라는 부정적 인식 속에서 고전했지만 국내 자동차 업계에 적지 않은 성과를 남겼다.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공급자 시장이었기 때문에 신기술 도입보다는 판매량이 높은 모델…(투비컨티뉴드 ) 생산에 치중해 왔다. 그러나 수입차는 영업 활동시 고객을 중시하는 태도를 보여줌으로써 국내 자동차 시장에 경종을 울렸다. 단순히 차를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각종 문화행사를 지원하기도 하고 자체행사를 개최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촉을 통한 친밀 마케팅 활동을 펴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수입차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나갔고 국내 자동차 업체에도 고객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폐쇄된 시장에서 안주해 온 국산차에 비해 높은 성능, 안전, 편의 장치 등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에겐 차에 대안 안목을 키워주고 국내 자동차 업체엔 기술개발의 자극제가 되었다.
BMW는 자동차에 미친 사람이 타는 차고, 벤츠는 자동차를 자랑하고 싶은 사람의 차라고도 한다. 다시 말해 BMW는 손수 운전대를 잡고 차를 몰아 보는 쾌감을 맛볼 수 있는 것이라면, 벤츠는 그 차에 올라탄 자신을 과시하는 데 보람을 느끼는 차다. 그래서 BMW는 자동차를 모는 다양한 계층, 연령과 광기(狂氣)에 가까운 애호가들의 취향에 맞추어 다양한 모델을 내놓고 있으며 근래에는 더욱 세분화된 느낌이다.


2. BMW 기업intro
BMW코리아는 1995년 7월에 설립되었다. 현재 CEO는 김효준 사장으로 BMW가 80년의 오랜 歷史에도 불구하고 현지인 CEO를 고용하는 데는 인색했었으나, 아시아 지역의 두번째 현지인 사장으로서 현재 좋은 경영 실적을 올리고 있다 BMW의 코리아도 마찬가지로 자회사의 100% 투자의 현지법인으로 국내 딜러 개발 및 영업망 관, 정비기술 및 영업 교육, 부품 공급을 도맡고 있다 또한 BMW 파이넨셜 서비스와 마케팅, 홍보, 영업, 고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The Ultimate Driving Machine을 표방하는 BMW는 국내에서는 우리시대 최고의 승용차를 모토로 하여 공격적인 국내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특히 다이내믹한 특성과 기민한 기동성으로 젊고 활기 있는 차로 인식이 되어 다른 Luxury 수입자동차 보다 소비자 연령층이 젊은것으로 나타난다.

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_hwp_01_.gif 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_hwp_02_.gif 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_hwp_03_.gif 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_hwp_04_.gif 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_hwp_05_.gif bmw_성공_사례_분석,_bmw의_마케팅_전략_분석_hwp_06_.gif

제휴마케팅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