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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마케팅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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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8-09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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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요

필요한 인간의 욕구 결핍상태로, 의식주와 안전을 위한 신체적 필요, 소속감과 애정에 대
한 사회적 필요 그리고 지식과 자기표현과 같은 개인적 필요를 포함한다.

4) 제품

제품은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시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것이다. 스포츠 제품
은 유형의 물리적인 것뿐만 아니라 경험, 전문가, 아이디어, 조직, 유통체계 그리고 정보와
같은 무형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필요의 특징은 외부의 자극에 의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내부에서 자연 발생적으로 나타나
는 본질적인 것이라는 점이다. 건강의 중요성이 이해되고, 삶의 질과 스포츠활동이나 스트레스 해소와 스포츠활동과의 관계 등 스포츠의 기능이 이해되면 스포츠활동에 대한 필요를 느끼게 될 것이다. 욕구는 처해진 사회상황
에 의해 형상화되며,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에 의해서 설명(說明)되어진다. 이런 필요는
마케터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내재적인 요인이다. 스포츠 제품 중에서 경기력과 같은 point적인 제품은 무형의 서비스이다. 욕구는 필요의
다음 단계이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것으로 소비행동을 유발시키는 강한 갈망으로 이해된
다. 어떤 형태로든 스포츠 참여에 대한 필요는 여유와 안정 속에
서 발현되는 고차원적인 것이다. 이런 필요는
마케터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내재적인 요인이다. 스포츠 제품은 소비자 욕구와 관련하여 기능적 제품, 감각적 제품 그리고 상징적 제품의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 기능적 제품은 기능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스포츠 제품을 말한다.

1) 필요

필요한 인간의 욕구 결핍상태로, 의식주와 안전을 위한 신체적 필요, 소속감과 애정에 대
한 사회적 필요 그리고 지식과 자기표현과 같은 개인적 필요를 포함한다.스포츠 마케팅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 스포츠 마케팅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 마케팅 성립 필요한 내용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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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마케팅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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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마케팅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스포츠 marketing 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목차

스포츠 marketing 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Ⅰ. 필요

Ⅱ. 욕구

Ⅲ. 수요

Ⅳ. 제품

Ⅴ. 교환

Ⅵ. 거래

Ⅶ. 가치와 만족

Ⅷ. 시장

Reference List
스포츠 marketing 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Kotler와Armstrong(2001)이 定義(정이)한 marketing 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의 point용어들을 중심으
로 스포츠 marketing 관점에서 point 개념(槪念)을 철요, 욕구, 수요, 제품, 교환, 거래, 가치 및 만족
그리고 시장 측면에서 자세히 조명해 보고자 한다. 예를 들면, 자신의 건강이 악화되었다는 사실을 인지한 사람에게 있어서 운동이라는 것은 여러 필요 중의 하나이다....


스포츠 marketing 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목차

* 스포츠 marketing 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Ⅰ. 필요

Ⅱ. 욕구

Ⅲ. 수요

Ⅳ. 제품

Ⅴ. 교환

Ⅵ. 거래

Ⅶ. 가치와 만족

Ⅷ. 시장

* Reference List
* 스포츠 marketing 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

Kotler와Armstrong(2001)이 定義(정이)한 marketing 의 성립에 필요한 내용의 point용어들을 중심으
로 스포츠 marketing 관점에서 point 개념(槪念)을 철요, 욕구, 수요, 제품, 교환, 거래, 가치 및 만족
그리고 시장 측면에서 자세히 조명해 보고자 한다. 즉, 한 개인이 스포츠활동에 대한 필요를 느끼는 순간부터 욕구 발생이 처음 된다 필요가 모두 욕…(생략(省略)) 구로 발전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상황과 environment이 복잡하게 상호작용하여 중단과 발전이 결정된다
예를 들면, 건강증진이나 여가를 선용하는 데 있어서 스포츠활동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면 자
신의 경제적 수준과 시간 등 자신의 여건을 고려하게 된다
어떤 스포츠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한가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강한 선택행동을 하는 단계까지를 욕구단계라 할 수 있다

3) 수요

수요는 인간의 욕구가 구매력에 의해 뒷받침될 때 나타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제품
사용 과정에서 즐거운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스포츠활동과 스포츠 관람도 감각적 제
품이라고 할
레포트/경영경제
다.

2) 욕구

욕구란 필요가 인간의 문화와 개성에 의하여 형상화된 형태이다. 예를 들면, 운동
을 통해서 건강을 증진시키려는데 도움을 주는 조깅, 수영, 그리고 테니스 등 거의 모든 스포츠활동과 스트레스나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스포츠 관람도 기능적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감각적 제품은 감각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스포츠 제품을 말한다. 음식에 대한 것은
욕구보다는 필요이며, 따뜻하기 위해 입는 의복 역시 필요이지 욕구가 아니다. 음식에 대한 것은
욕구보다는 필요이며, 따뜻하기 위해 입는 의복 역시 필요이지 욕구가 아니다. 즉, 일방적 의사결정
단계를 거쳐 제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중심으로 상호 意見(의견)교환을 통한 의사결정을 하여 구
매행동으로 나타나는 형태를 수요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스포츠센
터를 이용하려는 스포츠활동에 대한 욕구를 자신의 능력이 뒷받침해 주면 구매를 고려하게
된다 만일 구매능력이 된다면 정보탐색 과정을 통해서 특정 스포츠센터를 선택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구매행동을 보이는데 이것을 수요발생이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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