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제 마케팅분석-마르쉐example(사례) > 제휴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제휴마케팅

아모제 마케팅분석-마르쉐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9:13

본문




Download : 아모제 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hwp




이에 우리는 마르쉐를 운영하고 있는 (주)아모제를 선택하여 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를 중심으로 기업에 대한 분석과 환경 분석 또 앞으로의 전술에 대해 연구해 보았다.


Ⅱ. 본론

1.기업 introduction 및 실태
1) 업 체 명 : (주)아모제 - 마르쉐, 오므토 토마토, 까페 아모제
2) 모 기업 : 스위스 Movenpick Group(마르쉐의 모기업)
(주)아모제 ( 오므토 토마토, 까페 아모제의 모기업-국내 순수 브랜드)3) 업 종 : 외식산업4) 설립년도 : 1996년5) 본 사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 C E O : 신 희 호
- 1981년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
- 1987년 미시간 주립대를 졸업, MBA를 취득
- 1988년 삼성전자를 거쳐, 1989년에서 1999년까지 호텔 아미가 부사장을 역임.
- 1994년 Cornell School에서 Professional Developmen
순서



아모제,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경영경제,레포트

%20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_hwp_01_.gif %20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_hwp_03_.gif %20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_hwp_04_.gif %20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_hwp_06_.gif
다.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1992년 일본 코코스사와 기술을 제휴한 미도파의 코코스 이래 30여개이상의 외국 브랜드와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이 등장하였는데 T.G.I.F.(1992), 스카이 락(1994), 시즐러(1994), 베니건스(1995), 토니로마스(1995), 마르쉐(1996), 빕스(1997),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1997), 우노(1997), 칠리스 등이다.


Download : 아모제 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hwp( 41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아모제 마케팅분석-마르쉐example(사례)




‘(주)아모제의 마케팅전술 및 분석’
-마르쉐 기업을 중심으로

【 목 차 】
Ⅰ. 서론

1. 한국의 외식산업의 발전

2. 기업 선정 및 선정이유

Ⅱ. 본론

1.기업 introduction 및 실태

2.기업 환경 분석
1) 내부환경분석
2) 외부환경분석

3.아모제의 경영전술
1) STP전술 분석
2) 브랜드별 4P 분석

4. 성과 및 problem(문제점) 고찰
1) 경영전술 성과분석
2) problem(문제점)

5. 전술 도출
1) 외식 시장의 환경 변화
2) 업체별 전술

Ⅲ. 결론
참고한 문헌


Ⅰ. 서론

1. 한국의 외식산업의 발전
경제 발전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하여 여가 시간이 증대되고 여성이 사회진출이 활발해졌으며 그 결과, 우리의 식생활을 변화시켜 외식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따 통계청이 발표한 data(자료)에 따르면 가계의 소비 지출액에서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2000년 10.8%, 2002년 11.0%, 2003년 12.1%, 2004년 12.6%로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한다. (조현순,2003)
하지만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생략) 전반적인 경기 침체와 가격 경쟁 등의 과다 출혈 경쟁으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해오던 매출액은 2003년 업계 최초로 동일 매장 대비 매출이 감소하여 각 업체들의 새로운 전술과 마케팅이 요구 되는 상황이다.

2. 기업 선정 및 선정이유
1) 선정 기업 : (주)아모제, 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를 중심으로
2) 기업 선정이유
아모제 마르쉐는 독특한 주문방식과 독특한 매장 분위기를 연출, 상당한 유사성을 띄고 있는 경쟁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과는 상당한 차별성을 내세우고 있따 이에 더해서 (주)아모제는 패밀리 레스토랑 단일 브랜드를 성장 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는 경쟁업체들과는 달리, 퓨전 오므라이스 업체인 오므토 토마토, HMR 업체인 까페 아모제를 최근에 외식산업 시장에 내놓으면서 외식산업 시장 내 다각화라는 독특한 사업전술을 내세우고 있어 선정하게 되었다.

아모제 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아모제 마케팅분석-마르쉐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아모제 마케팅분석 마르쉐사례







아모제 마케팅분석-마르쉐example(사례)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그 결과 국내 외식 산업 시장의 규모는 20조원이 넘는 하나의 거대 시장으로 성장하였고, 그 중 최근 10년간 눈부신 성장을 이룩해 온 분야가 바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이다.

제휴마케팅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