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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report 회전장치에 의한 관성모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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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7-22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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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값은 소수 일곱 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였다. 또한 추가 내려가는 동안 회전축과 낚싯줄 사이의 마찰이 있었을 것이며 實驗(실험)하기 전 實驗(실험)장치의 수평여부를 확인하지 않았었던 점도 오차가 생기게 했을 것이다.

3.理論 및 實驗(실험)방법(수정)
없음.

4.實驗(실험)결과
1)측정(測定) 값
질량(m) = 210g
거리(r) = 15.4cm, 7.7cm
추와 추걸이의 질량(M) = 109.6g
회전축 반경(R) = 1cm

-수평막대만 있는 경우()

측정(測定) 항목
1
2
3
average(평균)
낙하거리(h)
31.8
34.5
34
33.43
낙하시간()
2.44
2.62
2.44
2.5
-물체가 있는 경우 ; r = 15.4cm

측정(測定) 항목
1
2
3
average(평균)
낙하거리(h)
31
34.7
32.6
32.767

낙하시간()
8.23
8.61
8.28
8.373


-물체가 있는 경우 ; r = 7.7cm

측정(測定) 항목
1
2
3
average(평균)
낙하거리(h)
...

<결과보고서>
1.タイトル : 회전 장치에 의한 관성모멘트 측정(測定)

2.목적 : 두 물체로 된 회전체의 관성모멘트를 에너지 보존법칙을 이용하여 측정(測定) 한다. 마지막으로 낙하시간을 측정(測定) 할 때 아주 정확하게 재지 못했던 점과 낙하거리를 측정(測定) 할 때 측정(測定) 기구를 사용했던 점이 오차의 요인으로 꼽을 수 있따

6.서지사항
일반물리학實驗(실험), 강원대학교 물리實驗(실험)교재 편찬회, 청문각, 2xxx, pp.147-152
http://blog.daum.net/gudul21/15838210
http://blog.naver.com/seungjunyi?Redirect=Log&logNo=100065052126








결과report 회전장치에 의한 관성모멘트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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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report 회전장치에 의한 관성모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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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레포트 회전장치에 의한 관성모멘트 , 결과레포트 회전장치에 의한 관성모멘트기타실험결과 , 레포트 회전장치 의한 관성모멘트

실험결과/기타

설명
순서
레포트,회전장치,의한,관성모멘트,기타,실험결과







`결과보고서`
1.タイトル : 회전 장치에 의한 관성모멘트 측정(測定)

2.목적 : 두 물체로 된 회전체의 관성모멘트를 에너지 보존법칙을 이용하여 측정(測定) 한다.

3.理論 및 實驗(실험)방법(수정)
없음.

4.實驗(실험)결과
1)측정(測定) 값
질량(m) = 210g
거리(r) = 15.4cm, 7.7cm
추와 추걸이의 질량(M) = 109.6g
회전축 반경(R) = 1cm

-수평막대만 있는 경우()

측정(測定) 항목
1
2
3
average(평균)
낙하거리(h)
31.8
34.5
34
33.43
낙하시간()
2.44
2.62
2.44
2.5


-물체가 있는 경우 ; r = 15.4cm

측정(測定) 항목
1
2
3
average(평균)
낙하거리(h)
31
34.7
32.6
32.767

낙하시간()
8.23
8.61
8.28
8.373


-물체가 있는 경우 ; r = 7.7cm

측정(測定) 항목
1
2
3
average(평균)
낙하거리(h)
38
32.2
33
34.4

낙하시간()
5.06
4.05
4.3
4.47


2)實驗(실험)값
- r = 15.4 cm
총 관성모멘트 : I = 0.002364
회전축과 수평막대의 관성모멘트 : = 0.000021
두 물체의 관성모멘트 : = 0.002343
관성모멘트 의 理論값 : (理論) = = 0.6468

- r = 7.7 cm
총 관성모멘트 : I = 0.000707
회전축과 수평막대의 관성모멘트 : = 0.000021
두 물체의 관성모멘트 : = 0.000686
관성모멘트 의 理論값 : (理論) = = 0.00294

측정(測定) 치로부터 관성모멘트 I는 으로 구했으며 I는 으로 와 을 위 식으로부터 각각 구하고 더해 값을 얻었다. …(투비컨티뉴드 ) 위 實驗(실험) 결과를 통해, 수평막대에 물체가 있을 때 반지름의 길이에 따라 낙하 거리와 낙하 시간이 달라지고 관성모멘트 크기도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측정(測定) 값을 통해 반지름이 길수록 낙하시간은 길어지며 낙하거리는 짧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實驗(실험)값을 통해 반지름의 길이가 짧아질수록 총 관성모멘트의 크기는 작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實驗(실험)값에서 관성모멘트 의 理論값과 측정(測定) 값을 비교하면 理論값보다 측정(測定) 값이 훨씬 큰 것을 알 수 있따 오차의 요인을 나열해 보자면 추걸이에 걸린 추가 내려갈 때와 하강하는 추에 의해 수평막대가 돌아갈 때 공기와의 마찰이 있었다.


5.結論(결론)
이번 實驗(실험)은 회전 장치를 이용하여 관성모멘트를 측정(測定) 하는 實驗(실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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