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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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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설명


DHCKOREA[2]


I. 시장環境분석
1. 인구통계적 環境
- 누리망 사용자 현황:
누리망 이용자수 - 2003년 6월 기준 2천 8백 61만명
(전체 남성의 70.7%, 전체 여성의 57.5%가 누리망 이용)
누리망 쇼핑몰 방문빈도- 일주일에 한번이상 방문= 전체의 57.0%
2. 경쟁적 環境
-화장품 시장의 유통채널 다양화와 사이버 쇼핑몰:
전년대비 증감률 : 종합몰 57.3% 전문몰 : 83.8%로 증가
온라인(online)몰 54.1%, 온&오프라인 병행몰이 77.9%로 증가
3. 사회文化(culture) 적 環境
- Life Style의 alteration(변화) : “경제력을 지닌 베이비 붐 세대들이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돈을 아끼지 않고 있다아” 아름다움을 사고 싶은 욕망을 위해 화장품 사용.
- 웰빙&친環境주의 : 環境오염 기피&건강 중시 사회文化(culture) 확산.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기 때문에 원료에 대해 큰 관심 갖음

Ⅱ. Marketing 전략
1. Segmentation
- 인구통계적변수 : 연령별 : 25~35
…(생략(省略)) 직업별 : 시간의 여유가 없는 여성
- 심리적변수 : 자신의 미용관리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Life-Style
- 제품관련변수: 혜택- 피부보호, 화이트닝, 링클케어, 수분공급 등..
2. Target Market
-20~30대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여성
3. Product Positioning
-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클렌징- 오일의 속성 강조 등..)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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