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스타트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 > 인스타그램

본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사회과학]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스타트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6 23:34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hwp






2. 도입활동
1) 우리들의 과일 이야기
?아이들이 과일을 먹어보거나 직접 따본 경험, 가게에서 사본 경험들을 이야기하고, 그것을 다시 그림, 만들기, 역할놀이 등으로 표현하였습니다.
④ 레고로 만들기
? 과일 가게에 갔던 경험을 레고로 만들어 보았다. 식탁과 의자, 냉장고, 사람, 과? 일박스, 여러 종류의 과일들을 색종이로? 접었습니다.
?③ 색종이로 접은 과일가게의 모습
? 색종이 접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과일? 가게에서 본 것들 중 색종이로 접은 수? 있는 것들을 접어 과일 가게를 만들었? 습니다.

?① 복숭아 포장지로 만들기
?
? 과일가게에서 아이들은 복숭아 포장지? 가 너무 예쁘다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
3) ‘과일’에 대해 궁금한 것들
?① 재 배
? 어떤 과일은 땅에서 자라고, 어떤 과일은 왜 나무에서 자랄까?
? 몇 월마다 잘 열리는 과일이 틀린지 알아보고 싶어요.
?② 특 성
? 복숭아 모양은 왜 엉덩이 모양 같이 생겼을까?
? 과일마다 모두 맛이 틀려요.
? 메론은 왜 맛이 있을까?
? 사과는 왜 여러 색(빨강, 노랑, 연두, 연두+노랑+빨강)…(생략) 일까?
? 과일의 색은 여러 색이 있어요.
? 과일에는 왜 껍질이 있을까?
? 껍질을 먹는 과일과 안 먹는 과일을 알아보고 싶어요.
? 복숭아 껍질에는 왜 털이 있어서 껍질도 못 먹고 씻어야 하나?
? 과일의 껍질과 속의 색이 같은 것과 다른 것을 찾아보고 싶어요.
? 딸기는 왜 껍질이 없을까?
? 과일에는 왜 씨가 많을까?
? 사과 색에 따라 씨의 모양이 다를까? 같을까?
? 씨에는 먹는 씨와 못 먹는 씨가 있어요.
? 복숭아씨는 왜 클까?
? 참외씨는 왜 많을까?
? 귤 안의 하얀살은 무엇일까?
? 토마토 속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요.
? 과일의 크기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요.


3. 전개활동

?1) 견학 : 과일 가게

?아동들이 가지고 있는 몇 가지 궁금증도 해결하고 과일도 직접 구입하기 위해 과일 가게를 방문하였습니다.
③ 과일 사세요(과일 가게 꾸미기)
? 과일을 사서 먹어 본 경험이 많은 아이들은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서 과일가게를 만들어 주인과 손님역할을 하며 놀이했습니다.
③ 과일 사세요(과일 가게 꾸미기)
과일을 사서 먹어 본 경험이 많은 아이들은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서 과일가게를 만들어 주인과 손님역할을 하며 놀이...

프로젝트 접근법의 예 (주제 : 과일)

1. 주제 선정 및 기대되는 효과
?‘과일’ 주제는 늦여름에 사과, 포도 등 과일 간식이 많이 나오게 되면서, 과일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하고 관찰도 하는 등 관심을 나타내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사회과학]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스타트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

[사회과학]%20관심있는%20주제를%20정한%20후%20프로젝트%20접근법[준비와%20시작단계%20-%20전개%20-%20마무리%20단계]에%20따라%20활동계획%20[주제;과일]_hwp_01_.gif [사회과학]%20관심있는%20주제를%20정한%20후%20프로젝트%20접근법[준비와%20시작단계%20-%20전개%20-%20마무리%20단계]에%20따라%20활동계획%20[주제;과일]_hwp_02_.gif [사회과학]%20관심있는%20주제를%20정한%20후%20프로젝트%20접근법[준비와%20시작단계%20-%20전개%20-%20마무리%20단계]에%20따라%20활동계획%20[주제;과일]_hwp_03_.gif [사회과학]%20관심있는%20주제를%20정한%20후%20프로젝트%20접근법[준비와%20시작단계%20-%20전개%20-%20마무리%20단계]에%20따라%20활동계획%20[주제;과일]_hwp_04_.gif [사회과학]%20관심있는%20주제를%20정한%20후%20프로젝트%20접근법[준비와%20시작단계%20-%20전개%20-%20마무리%20단계]에%20따라%20활동계획%20[주제;과일]_hwp_05_.gif [사회과학]%20관심있는%20주제를%20정한%20후%20프로젝트%20접근법[준비와%20시작단계%20-%20전개%20-%20마무리%20단계]에%20따라%20활동계획%20[주제;과일]_hwp_06_.gif



[사회과학]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스타트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




사회과학,관심있,주제를,정한,후,프로젝트,접근법,준비와,시작단계,전개,마무리,단계,따라,활동계획,주제;과일,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hwp( 18 )









순서
[사회과학]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 , [사회과학] 관심있는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 전개 - 마무리 단계]에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관심있 주제를 정한 후 프로젝트 접근법 준비와 시작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 따라 활동계획 주제;과일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프로젝트 접근법의 예 (주제 : 과일)

1. 주제 선정 및 기대되는 효과
‘과일’ 주제는 늦여름에 사과, 포도 등 과일 간식이 많이 나오게 되면서, 과일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하고 관찰도 하는 등 관심을 나타내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왜 복숭아만 예쁜 포장지에 넣었? 는지 물어보기도 하고, 얻어 와서 만들? 고 싶은 것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견학을 다녀온 뒤에는 그 곳에서 알아온 것들을 글과 그림, 만들기 등으로 요약하였습니다. 커다란 레고판에 과수원, 과즙 만드는 기계, 계산대, 과일 선반과?과일, 과일 운반 트럭과 비행기, 주차장, 화장실, 인사하고 가게 지키는 로봇 등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저울 위에는 저? 울에 달아 파는 과일을 그리고, 저울 아래에는 안달아 파는 과일을 그리기도했습니다.
② 지점토로 만든 상상의 과수원
? 감이나 방울토마토를 땄던 경험을 지점토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아이들이 무척 많아 함께 모여 과수원을 만들었습니다.?

?② 한 근이 얼마인지도 알아왔어요.
? 한 근이 400g이라는 것을 알아 온 아이들은 교실에 있는 저울을 보고 그림? 을 그린 뒤, 400g인 곳에 한근이라고 표시하였습니다.
① 그림으로 그리기
커다란 수박을 사서 먹은 경험, 복숭아를 사러 가게에 갔던 경험, 딸기를맛있게 먹었던 경험들을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① 그림으로 그리기
?커다란 수박을 사서 먹은 경험, 복숭아를 사러 가게에 갔던 경험, 딸기를?맛있게 먹었던 경험들을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2. 도입활동
1) 우리들의 과일 이야기
아이들이 과일을 먹어보거나 직접 따본 경험, 가게에서 사본 경험들을 이야기하고, 그것을 다시 그림, 만들기, 역할놀이 등으로 표현하였습니다.


2) 생각 모으기 및 주제망
‘과일’ 하면 생각나는 말을 종이에 그림과 글로 나타내고, 비슷한 것끼리 묶어 주제 망을 짰습니다.
② 지점토로 만든 상상의 과수원
감이나 방울토마토를 땄던 경험을 지점토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아이들이 무척 많아 함께 모여 과수원을 만들었습니다.


?2) 과일 관찰
?① 과일을 보고 알아냈어요.
? 가게에서 사
다. 쇼핑카트, 저울, 바구니,?몰래 카메라, 경보 장치 등 아이들 각자의 아이디어가 다양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