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現況과전망]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現況과전망]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21 13:49

본문




Download : [현황과전망]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hwp






2.연구방법

논문의 방법은 지난 유통시장의 흐름과 더불어 대형마트가 어떻게 변화되었고 그들의 성장 과정을 제시하고 현재 대형마트가 처한 속내의 위기모습을 보여주고 나아가 과연 유통시장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한 대형마트가 위기를 극복하도 더 큰 도약을 위해 그들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에 있다 이처럼 연구 목적 범위가적다고 할 수 없기에 대형마트를 국내대형마트로 제한을 두었고, 여러 논문과
전문자료/통계자료
설명



[現況과전망]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




순서
다. 그 후 유통시장은 개방하였고, 해외의 대형업체들이 국내에 속속 진출하는 유통업계의 큰 전환점이 된 계기가 마련되었다. 고객에게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중요한 변화에 대응해야 하는 방법들을 모색하고 포화상태의 대형마트가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한 방안(方案)들, 그들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대형마트는 고개들의 큰 반응을 얻으며, …(省略) 유통시장의 차세대 업태로 부각되었다. 나아가 유통시장 한 켠 에서는 대형마트를 소비자들의 소비를 부추기고, 고객의 돈을 노리는 허울 좋은 대규모유통업계라 칭하는 비난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다
이제 대형마트는 그들이 살아 남기위한 대안모색과 대형마트의 미래지속가능성을 위해 해야 할 노력들 지속적 성장과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필연적인 길을 선택 할 수밖에 없다. 글로벌 기업들의 국내 진출로 인해 국내 대형마트들의 반격이 이어졌고,
현재 대형마트는 성숙단계에 접어들어 대형마트의 경쟁은 극대로 치솟아 독과점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중이다 시장에는 점포가 넘쳐나고 있다. 즉 인구 증가에 비해 대형마트의 수가 과도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제 더 이상 고객들에게 충성심은 기대할 수 없게 되었고, 최근 양적 성장이 둔화되고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차별적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strategy)에 고심하게 되었다 이제 대형마트는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대형마트의 관리자들은 고객중심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더 많은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현재 그들이 처한 위기는 생각보다 깊은 수준이다.

과전망,대형마트,과거,현재,그리고,미래,통계자료,전문자료
[現況과전망]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




[현황과전망]%20대형마트의%20과거,%20현재%20그리고%20미래에%20관한%20연구_hwp_01_.gif [현황과전망]%20대형마트의%20과거,%20현재%20그리고%20미래에%20관한%20연구_hwp_02_.gif [현황과전망]%20대형마트의%20과거,%20현재%20그리고%20미래에%20관한%20연구_hwp_03_.gif [현황과전망]%20대형마트의%20과거,%20현재%20그리고%20미래에%20관한%20연구_hwp_04_.gif [현황과전망]%20대형마트의%20과거,%20현재%20그리고%20미래에%20관한%20연구_hwp_05_.gif [현황과전망]%20대형마트의%20과거,%20현재%20그리고%20미래에%20관한%20연구_hwp_06_.gif




[현황과전망]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 , [현황과전망]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통계자료전문자료 , 과전망 대형마트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Download : [현황과전망]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hwp( 11 )









대형마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연구
-성장배경과 전망을 중심으로-
















대형마트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제1장.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 방법

제2장. 대형마트의 theory 적 배경
1. 경제순환과 유통
2. 유통산업동향
3. 대형마트의 출현배경
4. 대형마트의 속성 및 동향
5. 대형마트의 경제적 효능

제3장. 대형마트의 변화(과거)
1. 대형마트경쟁력
1) 확산현상
2) PB상품에 따른 유통구조의 변화
3) 물류와 발주 등의 운영 시스템
4) 대형마트의 숨겨진 비밀
2. 대형마트의 성공배경
1) 이마트 국내최초의 대형마트의 성공example(사례)

제4장. 대형마트 그들의 끊임없는 도전(현재)
1. 온라인 경쟁에 뛰어들다
1) 인터넷 쇼핑몰 배송 시스템
2) 온라인 서비스 (가격비교나 공동구매, 각종 쿠폰 및 할인혜택 )
2. 대형마트의 기업형 슈퍼마켓(SSM) 진출
3. 가격전쟁
4. 국내 대형마트의 고객만족도

제5장. 포화상태의 대형마트 위기 극복방안(方案)(미래)
1. 소비트렌드 변화
2. PB상품 위기
3. 할인점의 개발 방향
1) 주변여건의 성숙도
2) 경비절감
3) 복합 쇼핑 문화 공간
4) 온라인 강화
제6장. 결론 및 제언
제1장. 서론

1. 연구목적

대형마트 유통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 최근 몇 년간 빠르게 상장했고, 태동 10년 만인 2003년 말 유통업계에서 대형마트는 백화점을 누르고, 국내최고 유통업계의 선두자로 올라서는 눈부신 양적 성장을 이루었다. 1993년의 최초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인 이마트를 스타트으로 대형마트는 급속도의 변화를 이루었고, 그로인해 동네구멍슈퍼는 위기에 처했고, 우리전통 시장인 재래시장은 유통업계에서 뒤로 물러날 수밖에 없었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