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lifelong education 체제分析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대학의 lifelong education 체제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12 22:36

본문




Download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hwp




이는 대학 평생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은 사회의 적응과 자기성장, 전문적 자질 향상을 위해 정규학교 후에도 계속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5) 대학은 국가와 사회에 존재하는 여타 어느 기관보다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인들이 모여 있어 전문적인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시설 및 설비와 같은 물적 자원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어 이와 같은 교육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이 운영될 수 있다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미로는 크게 두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첫째로는 보상 교육적 기능이다.


대학에서의 平生敎育(평생교육)체제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의 槪念과 의미
2. 대학 평생(사회)교육원
(1)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원 설치 실태
(2) 대학 平生敎育(평생교육)원 운영의 property(특성)
(3) 대학 平生敎育(평생교육)원 프로그램(program])
3.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
(1) 교육目標(목표) 및 비전
(2) 운영
(3) 강좌introduction
4. 대학 平生敎育(평생교육)의 problem(문제점) 및 해결方案
5.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 발전 戰略
Ⅲ. 나가며










대학에서의 平生敎育(평생교육)체제


Ⅰ. 들어가며

우리나라 대학의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외국대학의 平生敎育(평생교육)과 비교해 볼 때, 그 history(역사) 는 그리 길지 않다.


2. 대학

순서
대학의,평생교육체제분석,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hwp( 52 )











대학의 lifelong education 체제分析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의 설립목적에서도 대학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미를 살펴볼 수 있다 6)

고려대 사회교육원은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보상 교육적 기능이란 대학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정규 대학 교육 기회를 원하면서도 받을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 제 2의 보상적 교육 기회를 제공함을 의미한다.

Ⅱ. 본론

1.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의 槪念과 의미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에 대해 다양한 槪念요약가 가능하나 기본적으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이란 대학에서 교육내용, 방법, 조건에 관계없이 성인들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면서 자발적 필요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는 것으로 교양교육, 여가교육, 전문교육 등을 포괄하는 교육이다.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사범교육레포트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
레포트/사범교육

대학의 lifelong education 체제分析

다. 그러나 오늘날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개발과 사회적 통합을 위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OECD의 자료(data)에 의하면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들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참여율은 17.2%로 OECD 국가들과 비교해 볼 때, 성인 학습 참여율이 매우 낮은 실정이다. 1982년 사회교육법이 제정되고 이듬해 사회교육법시행령이 공포되므로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이 본격화되었다2). 이후 平生敎育(평생교육)법으로 개정됨으로서 平生敎育(평생교육)에 대한 국가적 관심이 증대되었고 많은 대학에서도 平生敎育(평생교육)원을 설립하여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은 1970년 계명대학교가‘주부대학강좌’를 개설한 것을 시초1)로 대학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스타트되었다.

(중략)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은 본교의 교육철학에 기초한 열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일반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도덕성 회복의 기초를 확립하여, 21 세기(世紀) 과학?기술 정보화 사회에 살아갈 수 있는 조화로운 인간상을 구현함으로써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계속교육적기능이다.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은 고려대학교의 교육이념과 목적에 기초하여, 대학의 사회봉사 기능을 제고하고 일반인에게 고등교육 수혜의 기회를 확대하여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 데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3)


국가
OECD average(평균)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
영국
미국
호주
한국
참여율
33.56
56.8
55.7
52.5
43.9
39.7
38.8
17.25


표 1 - 20세 이상 성인인구의 학습 참여율4)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대학平生敎育(평생교육)의 역할과 의미, 운영 실태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대학…(skip)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겠다.


%20평생교육체제분석_hwp_01_.gif %20평생교육체제분석_hwp_02_.gif %20평생교육체제분석_hwp_03_.gif %20평생교육체제분석_hwp_04_.gif %20평생교육체제분석_hwp_05_.gif %20평생교육체제분석_hwp_06_.gif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