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analysis(분석) 과 아름다운가게 사업확장,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기업경영analysis(분석) 과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기대效果(효과)analysis(분석) > 마케팅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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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analysis(분석) 과 아름다운가게 사업확장,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기업경영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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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7-03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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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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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가게

marketing 전술 보고서

` 목차 `
보고서 요약본

제 1장.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
1-1. 시장조사 목적과 ‘아름다운가게’선정이유

제 2장. 아름다운가게 상황분석
2-1. 시장분석(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원활동, 환원사업)
2-2. 아름다운가게 미시적 環境(환경) 분석 (3C분석, 공급업체)
1. 아름다운가게 3C분석
(1)Company
(2)Customer
(3)Competition
2. 공급업체
2-3 아름다운가게 거시적 環境(환경) 분석 (경제적, 문화적, 인구통계적, 법적/제도적 環境(환경))
1. 경제적 環境(환경)
2. 문화적 環境(환경)
3. 인구통계적 環境(환경)
4. 법적/제도적 環境(환경)

제 3장. 아름다운가게 SWOT & STP 분석
3-1. 아름다운가게 SWOT 분석
3-2. 아름다운가게 STP 분석
1. Segmentation
(1)지리적 세분화
(2)인구통계(연령별) 세분화
(3)행동적 세분화
2. Targeting, ...


아름다운가게

marketing 전술 보고서

` 목차 `
보고서 요약본

제 1장.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
1-1. 시장조사 목적과 ‘아름다운가게’선정이유

제 2장. 아름다운가게 상황분석
2-1. 시장분석(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원활동, 환원사업)
2-2. 아름다운가게 미시적 環境(환경) 분석 (3C분석, 공급업체)
1. 아름다운가게 3C분석
(1)Company
(2)Customer
(3)Competition
2. 공급업체
2-3 아름다운가게 거시적 環境(환경) 분석 (경제적, 문화적, 인구통계적, 법적/제도적 環境(환경))
1. 경제적 環境(환경)
2. 문화적 環境(환경)
3. 인구통계적 環境(환경)
4. 법적/제도적 環境(환경)

제 3장. 아름다운가게 SWOT & STP 분석
3-1. 아름다운가게 SWOT 분석
3-2. 아름다운가게 STP 분석
1. Segmentation
(1)지리적 세분화
(2)인구통계(연령별) 세분화
(3)행동적 세분화
2. Targeting, positioning

제 4장. 아름다운가게 marketing 전술
4-1. 기본적 4P의 관점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4-2. 서비스적 측면 3P의 관점
1) People
2) Physical evidence
3) Process

제 5장. 기대effect
1) 기존의 ‘물품기증/나눔 사업’ 기업들 사이의 차별화
2) 인지도향상 기대effect
3) 사업 분야 범위 확장
4) 수익을 바탕으로 한 기존 사업 활성화

`marketing 전술 보고서 요약`

‘아름다운가게 marketing 전술’ 요약
goal(목표)
-아름다운가게의 인지도 향상
-아름다운가게 기업 내부의 체계적인 데이터 구축
-‘물품기증/나눔 사업’외의 사업의 확장과 활성화
-한국 대표 복합 공익 단체로의 성장과 세계시장으로의 도약 준비
분석
-‘미시/거시적 環境(환경)분석’, ‘3C분석’, ‘SWOT분석’, ‘STP분석’을 통한 기업이 처한 상황과 시장분석
전술
…(생략(省略)) -PRODUCT : °기증물품의 품질 향상/가격 기준 체계화
°제작 상품의 다양화/홍보 강화
°패키징의 일관화
-PRICE : °가격 책정 과정 改善(개선)
°수익의 사용처 투명화
-PROMOTION : °기업 고유의 브랜드 가치 창출
°소규모 행사들과 협업
°진행 중 인 여러 사업에 대한 홍보 강화
°다양한 광고매체의 적극적 활용
°모바일 서비스 실시
-PLACE : °수도권 점포 집중화 改善(개선)
°헌옷 기부함의 접근성 강화
°청결한 경로관리
-PEOPLE : °자원봉사자 및 직원의 체계적 관리
°대학생 봉사단 활용
-PHYSICAL EVIDENCE : °광고, 팜플렛 등 홍보자료(資料)
적극적 활용
°고객들의 기부경험 외부화
°내부 環境(환경) 및 분위기 改善(개선)
-PROCESS : °아름다운가게 운영 기준 표준화
°봉사자들 규정 강화
기대effect
-‘복합 공익 단체’사이에서의 차별점 확립
-‘아름다운가게’와 ‘아름다운가게’의 사업내용의 인지도 강화
-사업분야의 견고화 및 활성화
-안정된 수익의 확보로 현 사업의 확장
제 1장.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

1-1 시장조사 목적과 ‘아름다운가게’ 선정이유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부’와 ‘나눔’의 확산, 비영리단체와 사회적 기업의 성장이 현저하다. 미국 한 나라만 놓고 보더라도 2007년 150만 개의 비영리단체가 국가경제 연 수입 가운데 1조 달러 이상을 차지했다. 실제로 오늘날 미국에서 비영리 부문은 세 번째로 큰 산업이다. 한국에서도 비영리단체가 국민총생산과 고용에서 차지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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