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戰略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戰略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29 03:59

본문




Download : 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1_.gif ,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2_.gif ,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3_.gif ,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4_.gif ,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5_.gif ,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6_.gif

순서

_SLIDE_1_
Anywhere You Go
SPORTAGE


_SLIDE_2_

진행 순서
Anywhere You Go
Click to add Title
1

주제 및 주제 선정 동기
1
Click to add Title
2

SUV 스포티지
2
Click to add Title
1

STP + 4P’s Mix
3
Click to add Title
2

설문조사 analysis
4
Click to add Title
1

광고 기획 및 발표
5
Click to add Title
2

수익성 예상과 結論(결론)
6

목차
2
_SLIDE_3_

주제 및 선정 동기
Anywhere You Go

첫 째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기능성
- 슬로바키아 경찰차 보급되기도
-비유럽 브랜드에 불리하게 작용하는
보이지 않는 장벽을 뛰어넘었다”

둘 째

감정에만 치우친 광고
- “세련미”, “모던” 이미지만을 강조
- 자동차 = 고관여 제품
▶ 성능과 실용성 또한 표현해야

“라이프 스타일” 과 부합하는 호소력 있는 광고 필요!

3
_SLIDE_4_
-EBN 산업뉴스-
www.ebn.co.kr

주제 및 선정 동기
Anywhere You Go
신 문 기 사

4
_SLIDE_5_

SUV 란
Anywhere You Go

♣ SUV = Sport Utility Vehicle
- 승용차 concept(개념)의 짚차, 레저용 자동차
- “RV” 라 나타내기도 (Recreation Vehicle)
- 여가 생활 영위에 매우 실용적임을 표현/함축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30.6%
26%
22.1%
22.4&
◐ SUV 차량의 전체시장 점유율
◐ 연도별 SUV 판매 실적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26만 2,884
23만 7,…(drop) 236
20만 6,614
22만 7,413
5
_SLIDE_6_

’08년 SUV 판매 現況(현황)
Anywhere You Go
♣ 2008년 하반기 SUV 판매량
- 상반기, 고유가의 여파로 급속한 하락세
- 6월 이후 기름 값 회복세
- 신차효능를 겸하여 판매량 반등 & 상승세

6
[참고: mbn 뉴스]
- 원본 동영상 주소-
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389330&category=mbn00000

_SLIDE_7_

“스포티지” !
Anywhere You Go
SPORts(스포츠) + mAss(대중화) +presTIGE(명품화)
- 스포티하며
- 합리적 가격의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 매스티지 계층을 위한 차라는 뜻.

08년형 뉴 스포티지
- 투싼과쏘렌토의advantage(장점) 을물려받은외형
- 젊은감각의 세련된이미지
- 1,991cc , 5단 MT와 4단 AT를 장착
7
_SLIDE_8_

S W O T 분 석
Anywhere You Go

강점
약점
기회
위협

강점
▶ 경쟁 상품 대비 뛰어난 연비 자랑
▶ 레저용으로 제작되어 트렁크 공간이 넓음
▶ 가격대 성능만족도 부문 국내시장 내1위
▶ 해외에서의 성공example(사례)
기회
▶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
▶ 형제 브랜드들에 의한 기업이미지 유지
▶ 주 5일제 정착에 대한 레저culture 증가
▶ 휘발유 주유 가능한 스포티지 출시

약점
▶ 기존 경쟁제품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시장에서 경쟁해야 함
▶ 문제에 대한 대응 부족
▶ 빈번한 파업으로 하락한 자사 인지도
▶ 비교적 낮은 성능 인지도

위협
▶ 경유가격의 증가
▶ 좁은 시장에서의 경쟁
▶ 해외 SUV들의 국내시장 진입
▶ 세계 경제 침체현상
▶ 경쟁자들의 치열한 경쟁
8
_SLIDE_9_

S W O T 분 석
Anywhere You Go

S+O
W+O
S




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戰略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戰略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기아자동차 자동차산업 마케팅전략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기아자동차,자동차산업,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48 )



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