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사히(Asahi)의 기업경영分析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일본 아사히(Asahi)의 기업경영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08 06:49

본문




Download : 일본 아사히(Asahi)의 기업경영분석.pptx






소비자와의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일본 아사히(Asahi)의 기업경영분석 , 일본 아사히(Asahi)의 기업경영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일본 아사히 Asahi 기업경영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일본 아사히(Asahi)의 기업경영分析

일본 아사히(Asahi)의 기업경영分析


Download : 일본 아사히(Asahi)의 기업경영분석.pptx( 80 )





_SLIDE_1_
日本(일본)의 기업경영
아사히 맥주
_SLIDE_2_
아사히 재건의 상징- 아사히 맥주 타워

출처: image.google.com
_SLIDE_3_
목차
_SLIDE_4_
다이닛폰맥주주식회사의 분할
아사히맥주주식회사
사명
닛폰맥주주식회사
야마모토 다메사부로
사장
시바타 기요시
오카모토 겐코
우키다 구니히코
상무이사
마쓰야마 모스케
하야시 히로시
기무라 쇼이치
약 1,750명
종업원수
약 1,900명
아즈마바시, 스이타
니시야마, 하타
공장
삿포로, 메쿠로, 가와구치
나고야, 모지
도쿄
본점
도쿄, 오사카, 히로시마
시코쿠, 규슈
도쿄, 오사카, 히로시마 시코쿠, 규슈
지점
도쿄, 센다이, 삿포로
나고야
교토, 고베
출장소
요코하마, 하코다데
515,000석(92,900kl)
맥주생산량
501,000석(90,180kl)
아사히맥주
유니온맥주
미쓰야사이다
상표
삿포로맥주
에비스맥주
리본시트론

_SLIDE_5_
아사히 초대사장, 야마모토 다메사부로
아사히맥주 초대사장

당대의 걸출한 재계인

‘日本(일본) 최초’를 추구하는 파이어니어 정신

맥주기술 개발 위한 투자에 전력
_SLIDE_6_
파이어니어(Pioneer) 정신
1950년)
업계 최초로 미국식PR(Public Relation) 잡지인
호로니카 통신 발명
1958년) 캔 아사히맥주 발매
1969년) 맥주 상품권 발매
1971년) 올 알루미늄 캔 개발하여 발매
1977년) 미니 술통 개발
_SLIDE_7_
참고 사진
_SLIDE_8_
기린 맥주의 급성장 배경
규모는 작지만 전국적으로 퍼진 공장의 분포

확고한 특약 도매업자로부터 얻는 상당한 이익

TV, 세탁기와 함께 3종의 신기(神器)라 일컬어지는 냉장고의 보급

같은 계열의 미쓰비시 재벌의 조직력

_SLIDE_9_
아사히의 침체 조짐
아사히 골드의 출시…(생략(省略)) 와 함께
침체 조짐이 서서히 드리워지기 스타트

제조비용이 더 비쌌음에도 불구하고,
통제가격 제도 때문에 가격을 올릴 수가 없었다.

_SLIDE_10_
다시 떠오른 합병설
기린 맥주와의 격차가 점점 벌어지자 1962년 아사히와 닛폰 양사의 합병 문제가 다시 대두

하지만 분할 이후, 이미 서로 경쟁 관계가 되어버린 두 회사가 하나로 합쳐지기란 쉬운 일 X

결국, 1963년 3월 합병 문제 백지화
_SLIDE_11_
그칠 줄 모르는 추락
야마모토 사장의 갑작스러운 사망 이후, 아사히는 끝없는 추락세

석유 波動(파동) 등 대외적 여건의 악화로, 1등 기업 기린과 나머지 기업 간 격차 더욱 벌어짐

아사히의 이미지, 소비자와 소매점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악화
_SLIDE_12_
그칠 줄 모르는 추락
1976년 아사히 점유율 11.8%까지 추락
(cf) 1953년 점유율 33.5%)
기린은 이 당시 63.8%로 역대 최고 점유율 달성
기린의 독점법 문제가 국회에서 자주 다뤄질 정도
이로 인해 기린은 이 즈음부터 신상품 출시 X
그럼에도 불구, 시장에서 ‘기린 맥주’의 희소성 증가로 선호도는 떨어지지 X

아사히 사원들의 사기 급속도로 저하
기업이 망하기 직전 말단적 현상까지 나타남
_SLIDE_13_
아사히에게 닥친 또다른 시련
점유율 하락으로 호프의 과잉 제고 쌓이기 스타트
농가와의 신뢰관계 때문에, 양질의 값싼 수입산 호프 수입 불가능
궁여지책으로 호프 분말 기술을 개발
재고의 품질 악화 방지, 보관 비용 감축
이것만으로는 재고문제 완벽히 해결 X
日本(일본) 농림성과의 담판을 통해 겨우 농민들 설득
결국, 외국산과 같은 싼 가격에 국산 호프를 동시에 수매한다는 ‘양해’ 체결 + 농민들에 대한 감산 장려금 지불

%20아사히(Asahi)의%20기업경영분석_pptx_01_.gif %20아사히(Asahi)의%20기업경영분석_pptx_02_.gif %20아사히(Asahi)의%20기업경영분석_pptx_03_.gif %20아사히(Asahi)의%20기업경영분석_pptx_04_.gif %20아사히(Asahi)의%20기업경영분석_pptx_05_.gif %20아사히(Asahi)의%20기업경영분석_pptx_06_.gif



일본,아사히,Asahi,기업경영,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생산이 미처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상품 부족 상태가 발생했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