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범일지(3)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백범일지(3)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7:27

본문




Download : 백범일지(3).hwp




자신이 한 일이 나라를 위해 얼마나 많은 보탬이 될지를 따지기 전에,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만을 쉬지 않고 해 왔다는 것은 성실에 겸손이 보태어진 선생님의 진면목일 것이다. 그러나 지금 우리의 현실은 어떠한가 文化(culture) 는 실종되었고, 국민을 이끌어가야 할 정치인들의 행태는 보기에도 낯 뜨거울 지경이 되어 있다 이런 모습을 지하에 있는 선생님께서 보신다면 어떻게 생각하실지 송구스럽다.
걸식하듯 하루하루를 연명하면서도 독립자금으로 모금된 돈을 철저하게 관리하셨던 백범 선생님을 보면 저절로 고개가 숙…(skip) 여진다. 어떤 직위나 대우와도 상관없는 백범 선생님의 나라사랑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그러기에 선생님은 용기 있는 분이시다. 각종 환영행사와 인파의 환호성이 있었지만, 선생님께 국가를 일으킬 직위는 주어지지 않았다. 그 외의 통일 지향적 인물로는 대체로 중도좌익계나 좌익계의 인물들을 거론할 수 있을 정도로




다.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신분을 따지던 이 글의 집필 당시에 자신의 신분을 천민출신의 이름 없는 하층민이었다고 확실하게 밝히셨다. 여기에서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 文化(culture) 란 먹고살기 위한 터전이 마련된 뒤에 오는 국민의 삶의 질을 말하는 것이다. 백범선생님께서 돌아가신지 이미 반세기가 넘었지만, 선생님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평가는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흐려지지 않고 있다

김구 선생님께서는 조선시대 말 나라가 한창 어지러울 때에 황해도 산골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셨다. 그러기에 우리는 일생을 조국의 독립과 번영을 위해 헌신했던 선생님의 유지를 지금이라도 실천하는 정신을 가져야 할 것이다. 당시 미군정이 아닌 백범이 이 나라의 통솔권을 행세했더라면, 민주주의가 좀 더 튼튼하고 올바르게 일어섰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 아쉬움이 남는다. 그러나 선생님께서는 이 나라의 통일됨을 보기 위하여 노구를 이끌고 평양행을 하는 열성을 보여 주었다. 특히 백범 선생님의 어머니인 곽낙원 여사는 시대상황에 적절하게 아들을 키운 것으로 보인다.

백범일지(3),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백범일지(3) , 백범일지(3)감상서평레포트 , 백범일지(3)


설명
백범일지(3)

백범일지(3)



(3)_hwp_01_.gif (3)_hwp_02_.gif (3)_hwp_03_.gif (3)_hwp_04_.gif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백범일지(3).hwp( 37 )



REPORT
김승민

백범일지를 읽은후

Japan에 강제로 점령당했던 36년의 우리 歷史(역사) 속에서 수많은 애국 투사들이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몸을 바친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김구 선생님 역시 조국의 독립을 위해 온 생애를 불사르신 분이다. 선생님께서는 집안이 가난해서 정식으로 공부를 한 적이 없었지만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물어가며 열심히 공부를 해서 아홉 살 때에는 한글을 모두 깨쳤고 한문도 천자문 정도는 읽을 줄 알게 되었다. 부모님은 아이의 이름을 창암이라고 지어 주었다. 그러한 책임감이 있었기에 임시정부의 주석을 지냈지만, 후손인 현재의 우리 정치는 부정부패로 물들고 있어 참담한 마음이 든다. 선생님께서는 `나의 소원`에서 대한민국이 文化(culture) 를 중시하는 나라, 그리하여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로 만드는 것이 소원이라고 말씀하셨다.
백범 김구 선생님께서는 이 글의 시작에서 `나는 내가 못난 줄을 잘 알았다. 물론 김규식도 있지만 엄밀히 말해 그는 중도계열에 속했던 지도자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아무리 못났더라도 국민의 하나, 민족의 하나라는 사실을 믿음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쉬지 않고 하여 온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자주정신을 가졌던 선생님께서는 큰 꿈을 가지고 1940년에 광복군을 창설하지만, 활약을 하기도 전에 Japan은 항복했고, 평범한 개인 신분으로 고국에 돌아오셨다.
이제 우리에게 남은 것은 백범선생님의 책이 아니라, 선생님의 정신이다. 용기와 결단력, 그리고 추진력을 갖춘 아들을 키우면서 어머니로서 겪지 않아야 할 고통을 많이 겪게 됨에도 끝까지 꿋꿋한 점은, 자녀를 치마폭에 끼고 사는 많은 어머니들이 본받아야 할 것이다. 어렸을 때에는 무척 개구쟁이라서 말썽을 많이 부려서 부모님께 꾸중을 많이 듣고 매를 맞기도 하면서 자랐다. 견물생심이라는 말도 통하지 않을 정도로 선생님께서는 공과 사를 구분한 겸허한 삶으로 독립자금을 관리했다.
남북분단이후 통일을 위해 헌신했던 민족 지도자들 중 우익계의 인물로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대표적인 인물은 단연 백범 김구 선생님이시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