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존슨앤존슨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16:45

본문




Download : 존슨앤존슨.hwp





그러나 조셉 리스터(Joseph Lister)의 주장을 지지하던 미국의 로버트 우드 존슨(Robert Wood Johnson)은 1886년 그의 두 형제인 에드워드 미드 존슨(Edward Mead Johnson), 제임스 우드 존슨(James Wood Johnson)과 14명의 직원과 함께 미국 뉴저지 주의 뉴 브런스윅(New Brunswick)에 존슨앤존슨 사를 설립하였고, 외과용 방부 드레싱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3) 비젼케어 교육센터
1. 기업紹介
1) 연혁
1886년 : 회사 설립
1893년 : 존슨즈 베이비 파우더 출품
1919년 : 미국외 시장 진출개시
1921년 : Band-Aid 출시
1943년 : `Our CREDO(우리의 신조)` 선포
1944년 : 뉴욕 ...

목차
1.기업紹介
1) 연혁
2) 한국존슨앤존슨 그룹사
3) 회사紹介

2. 창업자 紹介

3. 성공strategy
1) 고객의 신뢰가 회사 경쟁력의 원천
2) 윤리경영을 인사정책과 연결
3) 자회사 strategy을 활용한 끊임없는 사업구조 변화
4) 합리적이고 부수적인 경영으로 튼튼한 기반 구축

4. 존슨앤존슨의 윤리강령
1) ‘우리의 신조’의 정책에의 반영
2) our credo에 대한 활용도 조사 및 피드백

5. 향후전망
1) 그룹사 올 상반기까지 대규모 통합작전
2) 한국 얀센 2007 매출목표(goal) 2000억원 달성하겠다. 1932년 창업자의 장남인 로버트 우드 존슨이 사장에 취임했으며 “우리의 신조(Our Credo)”를 작성하여 자신의 기업 경영에 관한 윤리관과 신념을 확고히 했다. 이때 존슨앤존슨이 개발한 것이 바로 “밴드 에이드 접착 붕대”이다. 또한 존슨앤존슨은 소독용품뿐 아니라 열과 증기, 그리고 압력을 이용한 완전 무균 제품을 생산하는 데 성공했으며 이는 곧 “외과용 드레싱에서 가장 신뢰할 만한 이름”이라는 회사의 슬로건을 제창하는 바탕이 되었다.
존슨앤존슨은 미국뿐 아니라 1919년 캐나다를 필두로 1924년에는 영국에 회사를 설립하였고, 1930년까지 호주, 멕시코, 남아프리카 등지로 진출하였다.
존슨앤존슨은 계속해서 의사, 환자, 병원을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 하는데 매지 하여 1894년에는 “심프슨 산모용품 세트(Simpson`s Maternity Kit)`를 발매하였는데 이 가운데는 세계최초의 유아용 파우더도 있었다.
3) 비젼케어 교육센터
1. 기업紹介
1) 연혁
1886년 : 회사 설립
1893년 : 존슨즈 베이비 파우더 출품
1919년 : 미국외 시장 진출개시
1921년 : Band-Aid 출시
1943년 : `Our CREDO(우리의 신조)` 선포
1944년 : 뉴욕 증시상장
2000년 : 99년도에 이어 2년 연속 미국의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2002년 : 포춘 500대 기업 중 47위
54개국에서 197개의 회사를 운영 중
175개국에서 제품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음
총종업원 수 : 107,000명(미국 외 : 60,000명)


존슨앤존슨의 경영문화
- `우리의 신조`에 입각한 경영철학
- 성공적인 M&A를 통한 성장
- 분권화 경영(Decentralization)
- 합리적인 통제하에 각 조직별로 자율화 된 조직운영
- 소비자의 욕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함
2) 한국존슨앤존슨 그룹사
3) 회사紹介
19세기 말 영국의 저명한 외과 의사인 조셉 리스터(Joseph Lister) 박사는 공기를 통해 감염되는 세균의 정체를 밝혀내고 “보이지 않는 암살자”라고 명명 한 뒤 이를 퇴치하고자 하…(省略) 는 의지를 밝혔다.


존슨앤존슨
순서

존슨앤존슨 , 존슨앤존슨경영경제레포트 , 존슨앤존슨





존슨앤존슨

Download : 존슨앤존슨.hwp( 28 )





목차
1.기업紹介
1) 연혁
2) 한국존슨앤존슨 그룹사
3) 회사紹介

2. 창업자 紹介

3. 성공strategy
1) 고객의 신뢰가 회사 경쟁력의 원천
2) 윤리경영을 인사정책과 연결
3) 자회사 strategy을 활용한 끊임없는 사업구조 변화
4) 합리적이고 부수적인 경영으로 튼튼한 기반 구축

4. 존슨앤존슨의 윤리강령
1) ‘우리의 신조’의 정책에의 반영
2) our credo에 대한 활용도 조사 및 피드백

5. 향후전망
1) 그룹사 올 상반기까지 대규모 통합작전
2) 한국 얀센 2007 매출목표(goal) 2000억원 달성하겠다.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인 1920년대에는 소비자 용품의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 이것이 바로 존슨앤존슨 유아용품(Baby Care Products)의 시초로서 그 후 다양하고 믿을 수 있는 유아용품을 개발하여 오늘날 세계 유아용품의 대명사로도 자리 잡게 되었다.
“우리의

존슨앤존슨,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_hwp_04_.gif _hwp_05_.gif _hwp_06_.gif
다. 당시엔 어느 외과의사도 수술용 장갑을 끼지 않고, 살균처리도 되지 않은 기구로 수술하는 것이 환자의 몸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리란 사실을 믿지 않았다. 이어서 여성 위생용품인 “모데스(Modess)`도 생산되었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