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기업紹介(소개)와 경쟁력,CTO생산방식,problem(문제점) 및 해결plan > 마케팅전문가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전문가

HP기업紹介(소개)와 경쟁력,CTO생산방식,problem(문제점) 및 해결plan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3:20

본문




Download : HP기업소개와 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 및 해결방안.hwp





특히, HP산업의 전반을 이루는 PC 산업의 경쟁력은 ‘다양성’ 이라는 말로 나타낼 수 있다.
휴대용 장치에서부터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강력한 슈퍼 컴퓨터에 이르는 인프라 및 비즈니스 제품뿐 아니라 디지털 사진에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컴퓨팅, 홈프린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PC 산업이 쇠퇴한 첫 번째 이유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PC의 기능을 대체하고 있기 때문에 PC의 사용시간이 급격하게 줄어들었기 때문일것이다 두 번째 이유는 현재 PC의 성능이 고용량, 고기능화 되어 몇 년을 사용해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없고,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어도 교체수요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림 Ⅱ-1. 스마트폰-PC 시장 추이
2. HP의 PC산업 동향

시장조사기관인 IDC의 2012년 4/4분기 세계 PC시장 現況(현황) 에 따르면 HP는 점유율 16.7% 생산량 1502만대로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나마 노트북의 판매로 소폭의 성장을 지속하던 PC산업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본격적인 인기를 얻은 후 성장세가 완전히 꺾였다. HP는 30%를 대기업에, 30%를 중소기업에, 30%를 일반고객들에게 판매한다. 따라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즉 다양성을 기조로 기업을 운영하였다. 또한 가격부분에 상대하여도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저가의 기초적인 것을 원하는 엔트리 레벨 고객부터 고급기능을 원하는 고객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HP는 고객과 회사가 問題點 및 도전 과제課題를 해결하고 가능성과 goal(목표) ,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국가, 지역별 特性도 고려하여 아시아에 특화된 모델이나 디자인을 출시했으며 각 시장이 가치를 두는 성능(스크린, 키보드, 프로세서, 두께, 베터리 수명 등)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2000년대 중반 이후 PC 시장은 생산업체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중저가 시장이 커지면서 성장이 정체되기 시작했다.

년대
연혁
1930
1939년 빌 휴렛과 데이비드 팩커드가 음향발진기를 생산해낸 데에서 시작
1950
종업원 150명, 생산제품 70종으로 급성장
(마이크로파를 이용한 무선통신 계측장비가 생산 주종)
1960
컴퓨터와 계측기를 접목시킨 신제품 개발 등
첨단 계측기 시장을 석권
1980
프랑스, 중국(中國), 영국, 인도 등지에서 합작 생산
1984년 한국HP는 휴렛팩커드, 삼성전자와 공동 출자하여 설립
2000
2002년 컴팩 인수
표 Ⅰ-1. HP 기업의 연혁

Ⅱ. 산업 동향

1. PC 산업 동향

IT 제품 중 출하액 1위를 지켜왔던 PC산업은 2xxx년 2,458억 달러에서 2012년 2,274억 달러로 7.5% 역성장한데 이어 올해도 3.9% 역성장 할 것으로 전망되어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PC 시장은 다양성과 전문성 보다는 주로 팔리는 가격대의 제품만 …(생략(省略)) 대량 생산하는 경제적 논리에 우선하고 있지만 HP는 보급형 PC부터 고성능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성능의 PC를 판매하여 끝까지 다양성을 놓지 않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PC 산업이 침체기에 접어든 현재에도 다양성을 무기로한 울트라북을 출시하고 있으며, PC에 접근할 수 있는 포트도 유선 랜 포트, HDMI 포트, USE 3.0, 마이크-인/헤드폰-아웃 겸용 잭, 멀티 카드 리더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

Download : HP기업소개와 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 및 해결방안.hwp( 88 )


HP기업소개와%20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1_.gif HP기업소개와%20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2_.gif HP기업소개와%20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3_.gif HP기업소개와%20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4_.gif HP기업소개와%20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5_.gif HP기업소개와%20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6_.gif
HP기업소개와 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 및 해결방안 , HP기업소개와 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 및 해결방안경영경제레포트 , HP기업소개와 경쟁력 CTO생산방식 문제점
레포트/경영경제


HP기업紹介(소개)와 경쟁력,CTO생산방식,problem(문제점) 및 해결plan







설명
HP기업소개와,경쟁력,CTO생산방식,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Ⅰ. 기업 introduce

HP는 전 세계 170여 개국에 지사가 있는 기술 회사이다. HP의 공동 설립자는 Bill Hewlett과 Dave Packard이며, 1957년 처음 만든 이래 계속해서 HP 운영을 해왔다. 이에 따라 각각의 고객층에게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goal(목표) 로 한다. 하지만 전년대비 0.6%의 성장률을 기록하여






순서
HP기업紹介(소개)와 경쟁력,CTO생산방식,problem(문제점) 및 해결plan


다. 또한 보다 간단하고 가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고객의 삶과 작업 환경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을 기업의 goal(목표) 로 삼았다.

마케팅전문가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