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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marketing ,CEOmarketing 전략(戰略) ,CEOmarketing 事例,씨이오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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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14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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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마케팅
목 차
CEO 마케팅의 정이
CEO 마케팅의 필요성
CEO 마케팅의 戰略과 결과
CEO 마케팅의 instance(사례)
CEO 마케팅의 부동산 관련 접목 instance(사례)
CEO 마케팅의 시사점
서지사항
CEO 마케팅의 정이
최고경영자 이미지 마케팅(PIPresident Identity)이라고도 한다. 또한 ‘빵굽는 CEO’, ‘스위트 로드’, ‘김영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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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CEO마케팅의 필요성
Ceo마케팅의
특성(特性)

기업 가치에 있어 ‘CEO 브랜드’ 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위력적
CEO의 능력과 이미지가 기업 이미지를 좌우
CEO는 일반적으로 기능성, 개성, 명성의 특성(特性)을 통해 마케팅 역할을 수행
기능성(function) : 기업 대표성, 네트워크 기능, 매출 증대, 기업간의 가치
전달을 매개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등
개성(personality) : 혁신적인 자세, 책임감, 리더십, 소비자들에 대한 친밀감
명성(reputation) : CEO 개인의 능력, 전문성, 신뢰성, 비전 등

마케팅 강화
방안
①기업을 대표해서 소비자들과 파트너에게 기업을 알리고 전달하는 ‘기업
커뮤니케이터’로서 긍정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수익창출로 연결
②CEO의 혁신적 이미지나 인간적인 친근감 등의 우호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
③CEO의 명성은 기업의 위상과 인지도를 반영함과 동시에 기업 가치를 제고
시키므로 개인의 친근감이나 혁신성, 리더십, 책임감 등의 속성을 활용
CEO마케팅의 단계적 戰略 수립
CEO마케팅의 戰略과 결과
기능성
戰略
CEO가 대외홍보 창구로서 커뮤니케이터의 역할 선도
(강연, 세미나 참석, 발표, 저서 발간 등의 차별화된 관심유도)

결과
기업의 신뢰도와 인지도 등의 비재무적 성과와 함께 주가상승이라…(skip) 는 재무적
성과까지 기대됨

instance(사례)
안철수연구소의 前 CEO 안철수
일반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백신 서비스를 개발해 무상 공급이라는
CEO 가치관이 기업의 신뢰도와 인지도 및 수익성향상에 기여함


개성
戰略
CEO 개인의 친근감이나 혁신성, 리더십, 책임감 등의 속성 활용
(CEO 차별적 이미지 상징화, CEO 개성 단순화 등)

결과
CEO 개성의 창출은 차별적 기업 이미지와 조직문화 창출

instance(사례)
IBM의 CEO 루거스너(Lou Gerstner)
: IBM의 블루셔츠(Blue shirt) 착용은 IBM의 ‘Big Blue`신화 창조함
포드의 CEO 자크 나세르(Jacques Nasser)
: CEO의 종업원에 대한 전자메일발송은 포드의 내부고객만족과 인간적 이미지
를 대외에 홍보시킴


CEO마케팅의 戰略과 결과
명성

戰略
CEO 자신만의 색다른 이야기(story)를 개발 활용 결과
(블로그나 개인홈페이지 등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戰略 활용)

결과
기업의 명성과 차별적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달결과

instance(사례)
FedEx사의 CEO 프레드 스미스
:글로벌 유통기업에 대한 보고서에서 낙제 점수를 받은 ‘프레드 스미스 이야기’
는 기업과 CEO를 향한 고객들의 존경과 믿음을 오히려 굳건하게 만들었음
김영모과자점의 CEO 김영모
:‘빵굽는 CEO’, ‘스위트 로드’ 등 자신의 자서전이나 여행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빵과 관련된 자신만의 이미지를 친숙하고 자연스럽게 전달
CEO마케팅의 戰略과 결과
‘김영모과자점’ CEO 김영모

대표적인 CEO마케팅의 성공instance(사례)로 꼽히는 instance(사례)로는 ‘김영모과자점’의 김영모 사장이 있다. 김 사장은 대형 프렌차이즈가 지배하고 있는 제빵업계에 ‘직원 180명, 연매출 100억원’이라는 성공 신화를 만든 주인공으로, 완벽하고 꼼꼼한 ‘장인’의 이미지로 알려져있다. 기존의 브랜드 구축에서처럼 CEO의 행위를 기록, 홍보하는 것만이 아닌 기업의 영역을 넘어서 CEO자신의 사회공헌, 비전, 꿈 등에 대한 구체적인 철학을 결과 적이고 오래도록 신뢰감 있게 전달해 이것을 기업 이미지와 연결하는 마케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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