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동기 유발 방법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인문] 동기 유발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04 21:28

본문




Download : [인문] 동기 유발 방법.hwp




일반적으로 교사는 학생들이 활동적이고 능동적으로 정보를 처리하도록 끌어들일 수 있다아
Keller(1983)는 학생들에게 활동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흥미로운 질문이나 문제를 제시함으로써 이것이 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서 교사는 학생을 가르칠 때 열성적으로 그 Task 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실시하는 시험은 누가 무엇을 알고 있으며 또 무엇을 모르느냐에 관심과 목적을 두어야 한다.

③ 구조화된 학습 경험 제공
교사는 교수 활동, 연습 활동, 시험 실시 간의 기본적 차이를 분명히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교사 스스로 흥미가 있어 보여야 할 것이고 실제 교육 현장에 중요함을 학생들에게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강조하며 학생들이 교사의 행동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교사가 흥미없어 하는 것에 학생이 흥미를 가지는 일은 드물 것이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에게 흥미있고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인문] 동기 유발 방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② 바람직한 기대와 신념의 전달
학생들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서 교사는 자신의 태도, 신념, 기대, 귀속을 나타내며 학생들은 교사의 학습에 대한 관점과 기본 입장을 알게 된다된다.
인문,동기,유발,방법,인문사회,레포트
동기 유발 방법

① 교사의 일반적 모범 행동 제시
학생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서 교사는 학생에게 모방의 대상이 된다된다. 교사는 학생들의 잘못을 발견하는 데 관심을 두지 말 것이며, 학생이 잘못을 저지른 것을 발견하여 교정해 주는 데 시험의 목적을 둔다면 학습 장면에서 학습 경험을 더 구조화시키려고 사전에 노력하게 될 것이다. 학생들의 학습을 동기화시키기 위한 방략으로서의 교사 열성의 기본 목적은 학생들을 즐겁게 혹은 흥분을 야기시키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주제와 활동의 중요성을 몸소 보여 주는 데 있다아

⑤ Task 에 대한 흥미와 가치 유발 행동
Kolenik(1978)는 교사는 학습자의 인지적 동기를 유발시키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Task 나 활동을 처음 말해줄 때 교사 자신이 이 Task 와 활동에 어떻게 흥미를 가지게 되었는지에 관한 자신의 지각과 가치를 학생들에게 말해 줌으로써 Task 에 대한 흥미와 가치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였다. 예를 들면, 이 Task 가 일상 생활의 어떤 때에 적용되는 지식 및 기술이며 어느 정도 유용한지를 자신이 느끼고 지각한 대로 말해 줄 수 있고 학생들이 기대할 수 있는 도전감을 주는 면과 그에 관련된 정보를 말해 줄 수 있다아

⑥ 호기심이나 긴장감 유발 행동
교사는 학생들에게 어떤 애매함을 해결할 필요를 느끼게 하거나 Task 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당위성을 느끼게 질문을 던져서 호기심과 긴장감을 자극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사용하여야 할 것이다. 교사가 의무적으로 한다는 인상을 보이거나 열성이 없어 보일 때 학생들의 인지 동기는 잘 유발되지 않을 것이다. 교수 활동을 할 때는 시험과 같은 구체적 문항을 포함한 내용을 가르치는 것이 좋고, 연습 활동은 학생이 활동하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어야 한다. 능동적으로 사고하고 학습에 직접 참여하도록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알맞은 수준의 질문을 사용하여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다아

⑦ 구체적이고 친숙한 내용 만들기
정이, 원리 그리고 다른 일반적 내용들은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④ 교사의 열성적인 행동
만일 학생들이 주제나 Task 에 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면 그들은 어떻게 반응할지 교사로부터 단서를 찾으려고 하므로 의식적이든 아니든간에 교사는 주제나 Task 에 관한 태도와 신념의 모델이 될 것이다…(투비컨티뉴드 ) .
Wolodkowski(1978)는 만일 교사가 학생들에게 그것은 재미있고 중요하며 가치있는 것이라는 암시를 열성적으로 나타낸다면 학생들은 동일한 태도를 쉽게 가지게 된다고 했다. , [인문] 동기 유발 방법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동기 유발 방법
설명
[인문] 동기 유발 방법

[인문] 동기 유발 방법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20동기%20유발%20방법_hwp_01_.gif [인문]%20동기%20유발%20방법_hwp_02_.gif [인문]%20동기%20유발%20방법_hwp_03_.gif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학습에 더욱 열성적이게 하기 위해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주고, 원리를 추구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을 습득하게 하여 생활에 분명히 적용할 수 있게 해 주어야 할 것이다. 학습 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하고 구체적이고 실질적











Download : [인문] 동기 유발 방법.hwp( 88 )


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