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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레포트 회전운동에의한 구심력 측정(測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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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1-09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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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결론
이번 실험에서는 구심력 실험 장치와 I-CA를 이용해 구심력을 측정(measurement)하였다. ‘회전속도’ 이므로 따라서 구심력이 회전속도에 비례하므로 회전반경r도 회전속도에 비례한다고 할 수 있따
이번 실험의 오차는 저번보다 크지는 않았지만 오차를 최대한으로 줄이는 것이 중요하므로 오차가 생긴 원인을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회전전 회전체와 축 사이의 거리의 단위도 m로 바꾸었다. 실제 실험 결과를 보면 회전속도가 클수록 각속도와 구심력의 크기도 커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회전 기계가 회전하면서 마찰이 생겼을 것이며 공기와의 저항도 작용하여 오차가 생겼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6.reference
일반물리학실험, 강원대학교 물리실험교재 편찬회, 청문각, 2xxx, pp.117-122
대학물리학, JEWETT&SERWAY, 청문각, 2xxx, pp.368-370









결과레포트 회전운동에의한 구심력 측정(測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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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용수철 상수k는 에서 이므로 구할 수 있따 단위를 맞추기 위하여 질량의 단위를 kg으로 바꾸고 눈금값의 단위cm를 m로 바꾸어 계산하였다. 실험을 할 때 회전체의 양쪽에 서로 같은 용수철이 이미 장착한 상태였는데 이 두 용수철의 길이가 같더라도 완벽히 일치하지 않았을 것이다. 구심력와 복원력, 오차는 소수점 6번째 자리에서 반올림 하였다. 각속도는 회전각/시간(주기) 로 구했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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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레포트 회전운동에의한 구심력 측정(測定)


실험결과/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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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결과레포트(report) >
1.제목 : 회전운동에 의한 구심력 측정(measurement)

2.목적 : 일정한 각속도로 원운동하는 물체에 작용하는 구심력을 측정(measurement)하여, 이 힘의 크기가 회전 반경과 회전속도와 어떤 관계인지 알아본다. 또한 I-CA를 이용해 측정(measurement)한 회전반경, 회전각, 회전시간의 측정(measurement)이 오차가 생겨 각속도, 구심력의 크기에 오차가 생기게 했을 것이다. 또한 이 구심력이 회전반경과 회전속도에 무슨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핵심이었다. 구심력 이므로 구심력은 회전반경과 각속도에 비례할 것이라는 것을 관계식을 보고 알 수 있따 회전속도 9V와 12V로 실험했어야 했는데 실수로 9V와 11V로 실험하게 되었다.

3.theory(이론) 및 실험방법(수정)
없음.

4.실험결과


회전전 회전체와 축 사이의 거리(m)
0.02467
회전체질량
0.5
구분
항목
1
2
3
4
5
평균
회전속도;9v
회전반경r(m)
0.02636
0.02467
0.02852
0.02449
0.02868
0.002654
회전각(rad)
7.7892
8.207
6.816
9.0xxx
6.9293
7.74852
회전시간(s)
0.6
0.633
0.533
0.7
0.533
0.5998
각속도(rad/s)
12.982
12.965
12.788
12.859
13.000
12.919
구심력(dyne)
2.22126
2.07348
2.33198
2.02467
2.42367
2.21501
회전속도;11v
회전반경r(m)
0.02636
0.02724
0.02582
0.02778
0.02435
0.02631
회전각(rad)
8.302
7.8158
8.3362
8.5086
8.9749
8.3875
회전시간(s)
0.466
0.466
0.5
0.5
0.533
0.493
각속도(rad/s)
17.81545
16.77210
16.6724
17.xxx2
16.8385
17.02312
구심력(dyne)
4.1832
3.83135
3.58858
4.02234
3.45202
3.81549
용수철
상수의 결정
올려진질량(kg)
0.55
눈금값(m)
0.xxx 
용수철상수k
(dyne/m)
317.06
결과
회전속도1
복원력(dyne)
=
7.63385
오차(%)

0.70984
회전속도2
7.55966
0.49528


구심력 을…(생략(省略)) 구할 때 단위를 맞추기 위하여 회전반경r의 단위를 m로 바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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