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인지발달론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피아제-인지발달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21 17:42

본문




Download : 피아제-인지발달론.hwp




각 단계는 지능의 신축성(FLEXIBILITY)과 유형(TYPE)에 의해 여러 가지로 특징을 나타내며 각 단계에 따라 교육의 적용과 내용 과정이 달라지게 된다 주요 단계 내에 여러 하위 단계가 있는데 그 수효는 어떤 영역에 관한 것인가에 따라 다르다.
피아제 理論(이론)의 근거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①인성(人性)은 지적 기능과 정적(靜的) 기능의 종합 및 양자 간의 상호작용에서 생성ㆍ 발달한다. 예를 들면 보존보다는 분류의 발달에 더욱 많은 하위단계가 밝혀졌다. 이러한 아동관에 기초하여 피아제는 아동의 인지발달은 아동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주장하였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피아제_인지발달론






피아제-인지발달론에 관해 전반적으로 간략히 정리(整理) 해 놓은 레포트 입니다^^
1. 서론
2. 피아제의 인지발달 理論(이론)
󰊱인지구조
󰊲동화와 조절
󰊳평형화
󰊴인지발달단계
1)감각운동기
①1단계: 반사기
②2단계: 일차 순환반응기
③3단계: 이차 순환반응기
④4단계: 이차 순환반응의 협응기
⑤5단계: 삼차 순환반응기
⑥6단계 : 정신적 표상
2)전조작기
①언어와 사고
②가상놀이
③그리기
④전조작적 사고의 한계
3)구체적 조작기
①보존개념(槪念)
②분류
③서열화
④탈중심화
⑤자율적 도덕성
⑥공간조작능력
4)형식적 조작기
3. 결론
*bibliography

1. 서론

스위스의 발달심리학자인 피아제는 아동발달 분야에서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학자들 중의 한사람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가 제안한 인지발달 理論(이론)은 아동의 사고발달과정과 특징을 이해하는 데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따 그러나 그의 理論(이론)은 1960년대까지 미국 발달심리학계에서 별다른 관심을 받지 못했는데, 이는 아동관과 아동의 사고와 학습에 관한 그의 기본 가정과 연구방법이 1920~1960년대까지 미국 심리학계에 팽배해있던 행동주의 심리학과 많이 달랐기 때문이다
행동주의 理論(이론)에서는 아동을 환경적 자극에 단순히 반응하는 수동적인 존재로 보았으나, 피아제는 아동을 자신의 주변 환경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저작하여 구성해 나아가는 능동적인 존재로 보았다. 대표적인 인지발달 理論(이론)인 피아제의 理論(이론)에 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세 가지 주요 발달 단계는 감각운동기(출생~2세), 구체적 조작기(…(생략) ~11세)와 형식적 조작기(11세 이상)이다.

2. 피아제의 인지발달 理論(이론)

피아제에 의하면 사고 과정은 순서적이며 성숙한 과정은 이전의 덜 성숙한 과정에 의존한다. 발달의 순서는 주요 발달 단계로서 고정되어 있으나 그 하위 발달 단계는 융통적이다.



피아제-인지발달론
피아제-인지발달론에 관해 전반적으로 간략히 정리해 놓은 레포트 입니다^^피아제_인지발달론 , 피아제-인지발달론인문사회레포트 ,

-인지발달론_hwp_01_.gif -인지발달론_hwp_02_.gif -인지발달론_hwp_03_.gif -인지발달론_hwp_04_.gif -인지발달론_hwp_05_.gif -인지발달론_hwp_06_.gif



순서


Download : 피아제-인지발달론.hwp( 61 )


다.
인지발달 理論(이론)이란 아동의 사고, 추리 및 문제해결의 과정과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說明)하는 理論(이론)이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Total 2,0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