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별 PB,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할인점 PB의 문제점(問題點), > 체험단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체험단마케팅

유통업체별 PB,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할인점 PB의 문제점(問題點),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21 07:01

본문




Download : [2000원] 유통업체별 PB,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할인점 PB의 문제점,.hwp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직거래를 통해 물류비, 판매 관리비 등 제반 비용을 낮출 수 있고, 영업력이 떨어지는 소규모 브랜드 업체의 경우, 자체 브랜드 생산보다는 대규모 유통업체의 생산 의뢰에 응함으로써 광고, marketing , 유통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상품에 대해 지불하는 가격은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하다는 長點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가격결정권을 제조업체가 아닌 유통업체가 쥐고 있다

`표` 자체 브랜드의 長點과 단점 (유통업체/제조업체)
長點
단점
유통업체
- 판매 정보를 직접 상품 개발에 적용
- 저가 판매 가능
- 상품 개발 초기의 막대한 투자
유통업체별 PB,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할인점 PB의 문제점, , 유통업체별 PB,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할인점 PB의 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업체별 PB 편의점 자체 브랜드 할인점 PB 문제점




설명
순서



Download : [2000원] 유통업체별 PB,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할인점 PB의 문제점,.hwp( 69 )




[2000원]%20유통업체별%20PB,편의점의%20자체%20브랜드%20개발,할인점%20PB의%20문제점,_hwp_01_.gif [2000원]%20유통업체별%20PB,편의점의%20자체%20브랜드%20개발,할인점%20PB의%20문제점,_hwp_02_.gif [2000원]%20유통업체별%20PB,편의점의%20자체%20브랜드%20개발,할인점%20PB의%20문제점,_hwp_03_.gif [2000원]%20유통업체별%20PB,편의점의%20자체%20브랜드%20개발,할인점%20PB의%20문제점,_hwp_04_.gif [2000원]%20유통업체별%20PB,편의점의%20자체%20브랜드%20개발,할인점%20PB의%20문제점,_hwp_05_.gif [2000원]%20유통업체별%20PB,편의점의%20자체%20브랜드%20개발,할인점%20PB의%20문제점,_hwp_06_.gif

유통업체별 PB,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할인점 PB의 문제점(問題點),
레포트/경영경제

다. 하지만 유통업체들이 인지도 있는 중견 기업과의 공급 계약과 자체 품질 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제품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질 좋은 품질의 저렴한 제품’의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다.
Ⅱ. 본론

1. PB(Private Brand)의 의의

`Private Brand`의 약자로, 유통업체에서 직접 만든 자체 브랜드 상품을 뜻하며, 자사 상표, 유통업자 브랜드, 유통업자 주도형 상표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 최초로 1997년 이마트가 자체 브랜드 우유인 ‘이마트 우유’를 출시하였을 때 소비자들은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했지만 품질에 대한 확신은 없었기 때문에 구매를 꺼렸다. 그런 결과로 인해 유통업체 브랜드 초기에는 고객들의 주 동선에서 접근성이 좋지 않은 곳에 주로 자체 브랜드를 진열하였던 반면, 최근에는 인지도가 높은 제조업체 브랜드와 함께 나란히 진열하거나 골든존1)을 자체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하는 등의 노력이 병행되고 있다 이…(투비컨티뉴드 ) 렇게 자체 브랜드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우리나라 3대 유통업체 할인점의 매출에서 2xxx년 기준으로 24.5%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악화된 경제 상황 속에서 유통업체 할인점들은 ‘고통분담’, ‘이윤절감’ 등을 내걸며 자체 브랜드 발굴에 열을 올리고, 주머니가 가벼운 서민들은 자연스럽게 자체 브랜드 제품을 많이 구매하기 때문이다. 자체 브랜드 상품의 가격은 제조업체 브랜드(NB : National Brand)에 비해 20% 가량 낮지만 마진은 3~5% 가량 더 높아 유통업체 할인점에서는 차별화와 가격 경쟁력 확보의 묘책으로 꼽히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상황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기에, 우리는 현재 유통업체의 새로운 별로 떠오르고 있는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의 현재상황과 향후 발전 방법을 논하는 방향으로 이 보고서를 진행할 것이다. 제조 설비를 갖추지 않은 유통전문업체가 독자적으로 상품을 기획한 후, 생산만 제조업체에 의뢰하여 판매하는 상품, 또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로부터 상품을 저렴하게 받아 유통업체가 자체 개발한 상표를 붙여 판매하는 상품이 해당된다.

유통업체별 PB,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할인점 PB의 문제점(問題點),

유통업체별,PB,편의점,자체,브랜드,할인점,PB,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우리나라의 유통업자 브랜드
현재상황과 발전 방향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PB(Private Brand)의 의의
2. 유통업체별 PB
ⅰ. 백화점
(1) 업체별 현재상황
1) 롯데백화점
2) 현대백화점
3) 신세계백화점
(2) 주문형 단독브랜드와 편집매장
ⅱ. 편의점
(1) 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 이유
(2) 편의점 별 자체 브랜드의 종류와 특징
ⅲ. 할인점
(1) 업체별 현재상황
1) 이마트
2) 홈플러스
3) 롯데마트
(2) 할인점 PB의 문제점

Ⅲ. 결론
1.백화점
2.편의점
3.할인점

Ⅳ. 서지사항
Ⅰ. 서론
...


우리나라의 유통업자 브랜드
현재상황과 발전 방향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PB(Private Brand)의 의의
2. 유통업체별 PB
ⅰ. 백화점
(1) 업체별 현재상황
1) 롯데백화점
2) 현대백화점
3) 신세계백화점
(2) 주문형 단독브랜드와 편집매장
ⅱ. 편의점
(1) 편의점의 자체 브랜드 개발 이유
(2) 편의점 별 자체 브랜드의 종류와 특징
ⅲ. 할인점
(1) 업체별 현재상황
1) 이마트
2) 홈플러스
3) 롯데마트
(2) 할인점 PB의 문제점

Ⅲ. 결론
1.백화점
2.편의점
3.할인점

Ⅳ. 서지사항
Ⅰ. 서론

최근 할인점을 중심으로 유통업체 브랜드(PB; Private Brand)가 확대되면서 제조업체는 판매 감소에 따른 시장 축소 및 매출 감소를 우려하고 있다 초기 유통업체 브랜드는 제조업체에게 큰 위협이 되지 않았다.

체험단마케팅 목록

Total 1,341건 1 페이지
체험단마케팅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341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과 수학과 구성주의적 교수-학습의 원리 및 실제 새글 11:09
1340 물리학 Physics for Scientists and Engineers 6판 솔루션 with Modern… 새글 09:31
1339 [사회과학][사회복지법제론] 법이 추구하는 목적이자 이념으로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들 중에서 사회복지법에서… 새글 08:51
1338 [사회과학][사회복지법제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법적성격과 종류 및 특징에 대하여 새글 08:32
1337 ICDP 진로와 자기계발 파워포인트 새글 05:36
1336 북스힐 일반물리 6판 해결책 연습문제 한글판 해결책 새글 05:23
1335 [연세대학교-수시전형자기소개서] 연세대학교수시전형自紹書(자소서),연세대학교합격자기소개서,연세대학교수시모집自紹… 새글 03:49
1334 [건강保險제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實態와 drawback(걸점) 및 改善(개선) 方案 (건강保險제도를… 새글 03:06
1333 전자회로 8판 솔루션 (저자 Boylestad , Nashelsky , Monssen Electronic… 새글 01:57
1332 * 솔루션 *. 신호 및 시스템 (저자 강철호 , 유지상 , 박호종) 새글 00:48
1331 미혼모, 미혼부를 위한 대책과 reality(실태) 및 미혼부 복지方案 새글 00:38
1330 유기화학test(실험) - 재결정과 녹는점측정(measurement) 새글 00:37
1329 스포츠 심리학 새글 00:21
1328 글로벌경영,미국시장진출,현대장동차,마케팅책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새글 05-22
1327 그리스 신화 테세우스 메데이아 펠리아스 새글 05-22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