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글리오 마케팅전술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파워블로거

강글리오 마케팅전술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08 12:42

본문




Download : 강글리오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pptx





강글리오,마케팅전략과,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강글리오 마케팅전술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강글리오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강글리오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강글리오 마케팅전략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_pptx_01_.gif %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_pptx_02_.gif %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_pptx_03_.gif %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_pptx_04_.gif %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_pptx_05_.gif %20마케팅전략분석과%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안_pptx_06_.gif

Download : 강글리오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pptx( 98 )




강글리오 마케팅전술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설명
_SLIDE_1_
농심 강글리오
_SLIDE_2_

3. 마케팅 전략 제언
1. 기업 개요
기업 紹介
창업자와 기업의 현 위치
2. 마케팅 분석
제품 紹介
제품 분석
- 제품 紹介 및 출시배경
- 기업의 제품 마케팅
- Product 분석
Price 분석
Place 분석
Promotion 분석
_SLIDE_3_
1. 기업 개요
기업 紹介
- 1965년 신춘호 회장에 의해 설립
- 라면, 스낵, 음료에 있어서 동종업계 최대 식품 제조업체
- 약 100여종의 라면, 스낵, 어린이 주스, 카프리썬, 시리얼(켈로그) 등을 생산, 판매

라면시장 M/S가 70%, 스낵시장 M/S는 33%를 점유
세계적으로도 전체 수요의 약 16%를 생산하는 라면업체 1위
_SLIDE_4_
1. 기업 개요
창업자 정신
농심의 외골수적인 한 분야 집중 연구 및 개발
= 신춘호 회장의 창업자정신

“라면과 스낵을 이왕 시작했으면 이것으로 승부를 걸자, 국내시장이 작으면 전세계를 나가자, 거기에도 얼마든지 큰 시장이 있다 이것이 우리가 나갈 길이다”
_SLIDE_5_

1. 기업 개요
기업의 현 위치
해외수출
현지화
브랜드협력
_SLIDE_6_
1. 기업 개요
기업의 현 위치

_SLIDE_7_

1. 기업 개요
기업 선정 이유
기업history(역사) 가 비교적 길어, 그만큼 많은 제품 배출
많은 제품 배출 과정 중 실패한 example(사례) 도 많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

라면 & 스넥 -` 커피믹스

_SLIDE_8_

3. 전략 제언
1. 기업 개요
기업 紹介
창업자와 기업의 현 위치
2. 마케팅 분석
제품 紹介
제품 분석
- 제품 紹介 및 출시배경
- 기업의 제품 마케팅
- Product 분석
Price 분석
Place 분석
Promotion 분석
_SLIDE_9_

2. 마케팅 분석
제품 紹介

- 2013년 1월 출시
면역기능 강화에 탁월한 강글리오
사이드 함유…(drop)
연속진공건조공법을 활용한
풍미의 강화
코코아 빛의 모카향

2012년 3가지 악재 속 최악의 경영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출시
라면값 단합 과징금
‘너구리’ 벤조피렌 파동
물 브랜드 삼다수의 브랜드 상표권 이전
출시 배경
_SLIDE_10_
2. 마케팅 분석
기업의 제품 마케팅

‘건강`을 생각하는 새로운 커피로 다른제품과 차별화

강글리오사이드가 포함된 단순히 음료 이상의 건강식
가격적으로 일반 커피믹스보다 비쌈
일반 커피믹스의 포장과 다르게 네모난 포장을 선택

☞ 결과적으로 일반 음료 제품군이 아닌 기능성 제품으로 커피시장을 재편 하겠다는 기업의 의지 반영
_SLIDE_11_
2. 마케팅 분석
기업의 제품 마케팅
_SLIDE_12_
2. 마케팅 분석
제품분석 - Product

1) 맛과 component
- 밍밍하고 깊지 못한 맛

경쟁사들과는 다르게 ‘커피농축액’의
출처 명기 안함 싸구려 저질의
원두 or 로스팅 가능성

잘못된 재료배합으로 인해 녹용 특유의
향이 실림 한약과 같은 느낌
_SLIDE_13_
2. 마케팅 분석
제품분석 - Product

2) 풀림
내용물 커피 입자가 모래와 같이 작고 고움

하지만 차가운 물에도 녹일 수 있다는
문구와 달리 잘 풀리지 않음

- 제품 문구의 수정 필요

_SLIDE_14_
2. 마케팅 분석
제품분석 - Product

3) 제품 포장
정사각형에 가까운 형태의 포장

소비자들이 불편함과 동시에 불쾌함을 느낌

불편함 : 분말이 컵에 안 들어가고 쉽게 날릴 위험성
불쾌함 :
1) 라면스프와 흡사한 이미지
실제로 라면스프와 사이즈 일치성 존재
2) 농심 브랜드의 사용으로 인한 이미지 충돌

_SLIDE_15_
제품분석 Price
원가기준 분석
기능성 component(=강글리오사이드)의

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