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부정적 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부정적 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1-15 18:22

본문




Download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hwp





⑤ 2000년대 : 기업의 사회적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사회적,책임,문제,긍정적·부정적,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부정적 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부정적 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사회적 책임 문제 긍정적·부정적 측면 기업의사회적책임 CSR 사회적책임











Download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hwp( 67 )



%20사회적%20책임에%20관한%20문제의%20긍정적%20부정적%20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_hwp_01_.gif %20사회적%20책임에%20관한%20문제의%20긍정적%20부정적%20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_hwp_02_.gif %20사회적%20책임에%20관한%20문제의%20긍정적%20부정적%20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_hwp_03_.gif %20사회적%20책임에%20관한%20문제의%20긍정적%20부정적%20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_hwp_04_.gif %20사회적%20책임에%20관한%20문제의%20긍정적%20부정적%20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_hwp_05_.gif %20사회적%20책임에%20관한%20문제의%20긍정적%20부정적%20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_hwp_06_.gif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부정적 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부정적 측면,기업의사회적책임,CSR,사회적책임
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4단계로 구분된다된다. 제1단계는 경제적인 책임으로, 이윤 극대화와 고용 창출 등이다.
② 1980년대 : 기업재단의 설립이 증가하였지만 이는 주로 기업에 대한 사회적 비판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 강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문제의
긍정적부정적 측면 (찬반 의견)
목차
◈ 서론 p.1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이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과 effect
(3) 국내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흐름
(4)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주제 선정 동기

◈ 본론 p.2
1. 대형유통 점포 확대와 지역 영세상인 보호문제
(1) 최근 기사
(2) 긍정적 측면
(3) 부정적 측면
(4) 해결방안(方案)
2. 비정규직 고용 문제
(1) 최근 기사
(2) 긍정적 측면
(3) 부정적 측면
(4) 해결방안(方案)
◈ 결론 p.9
1. 결론
2. 출처

◈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기업이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한 이윤 추구 활동 이외에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의 이해 관계자 요구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책임 있는 활동,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말한다. 제4단계는 자선적인 책임으로, 사회 공헌 활동 또는 자선교육문화체육 활동 등에 대한 기업의 지원을 의미한다.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과 effect
기업이 왜 사회적 책임을 중요시 여기게 되었을까, 그것은 기업에 대한 시각도 경영적 이익성과보다는 전 사회문제의 구원적인 주체로서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사회공헌활동의 effect는 아래 6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민주화 및 시민의식의 성장 등 기업윤리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비판이 처음 되는 시기이다. 환경적 문제를 비롯한 여러 비도덕적 사건들로 인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비판이 고조되었다.
④ 1990년대 후반 : IMF 불황이 본격화되면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감소되었고, 특히 IMF를 겪으면서 우리나라 전체 기업 기부액도 30%나 감소되었다.
③ 1990년대 초기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본격적으로 처음 된 단계이다. 오늘날에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이 사회나 국가 경제 발전과 경제 사회의 구조를 규정할 수 있을 만큼 대규모화되고 있다. 사회복지체계에서부터 지history회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사회적 책임의 necessity 을 인식하기 처음 했으며 더불어 사회공헌활동 전담 부서를 신설하는 기업들이 증가했다.
① 해당 기업의 이미지 개선에 기여
② 해당 기업의 경쟁력을 개선
③ 고용원과 그 기업의 납품업자, 판매업자의 사기나 자부심을 증진
④ 좋은 인재를 고용하는데 도움
⑤ 기업의 問題點이 사회에서 야기 될 때, 이를 막아주는 병풍역할
⑥ 장기적 이윤을 증진

(3) 국내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흐름
① 1980년대 이전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인식이 희박한 단계로 수출을 증대시켜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제품을 값싸게 제공하는 기업이 곧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이었다. 따라서 기업의 활동은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며, 이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 위치가 커지고 그만큼 기업에게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도 커지게 되었다. 제2단계는 법적인 책임으로, 회계의 투명성, 성실한 세금 납부, 소…(생략(省略)) 비자의 권익 보호 등이다. 기업의 사회적책임은 각국의 경제사회 상황이 서로 상이하고 각 기업마다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차이가 존재해 국제적으로 통일된 정이는 없다. 제3단계는 윤리적인 책임으로, 환경윤리 경영, 제품 안전, 여성현지인소수 인종에 대한 공정한 대우 등을 말한다.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