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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1-09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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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삼성 갤럭시탭의 marketing 책략
_SLIDE_2_
개요
_SLIDE_3_
1. 제품紹介
삼성 갤럽시탭의 紹介

_SLIDE_4_
2. 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 본격적인 모바일 시대 도래
-인구 대비 이동통신 보급률-
_SLIDE_5_
2. 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2. 사회적 환경

_SLIDE_6_
2. 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3. 경제적환경

통신서비스 지출의 증가 모빌리티(Mobility) : 이동 소비의 증가


_SLIDE_7_
2. 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3. 기술적 환경

_SLIDE_8_
2. 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4. 법률적 환경

휴대전화 보조금 정책
-제조자 정책 판매 보조금
-통신사 정책 판매 보조금
방송통신위원회의 보조금 규제

2xxx년 10월부터 단말기 보조금을 가입자당 26만6000원 이하로 제한

_SLIDE_9_
2. 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산업구조분석
1) 새로운 경쟁업체의 진입가능성
글로벌 PC업체들의 태블릿PC 사업 진출가시화

_SLIDE_10_
2. 환경분석
1.미시환경분석

2) 공급자의 협상력
-부품의 80%가 국산(30여곳의 중소업체 참여)

-어플리케이션 제휴 및 협력사도 다수

-대표기업으로는 부전전자, 인탑스, 이라이콤등이 있음


공급자의 협상력이 강한 편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산물이라고 까지 평가
_SLIDE_11_
2. 환경분석
1.미시환경분석

기관
2xxx년
2xxx년
2012년
2013년
Gartner(2xxx.10)
19
55
103
154
JP Morgan(2xxx.10.)
15
33
66
-
BNP Paribas(2xxx.09.)
15
45
-
-
Morgan Stanley(2xxx.09.)
15
50
72
8…(투비컨티뉴드 ) 5
`표` 세계태블릿pc수요전망 (단위: 천만대)
3) 시장의 크기와 성장률
-전세계 태블릿PC의 수요는 2xxx년 1500만대 이상에서 2012년 최대 6500만대 이상의 규모로 늘어나 넷북보다 빠르게 성장할 전망

-한국 태블릿PC 시장은 2xxx년말 태블릿PC 출시를 기점으로 2xxx년 120만대, 2012년 300만대 이상으로 성장할 전망
_SLIDE_12_
2. 환경분석
1.미시환경분석

4) 제품의 차별화 정도
아이패드라는 시장선도제품이 있기 때문에 차별화정도를 강화해야 함
[참고]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_SLIDE_13_
3. SWOT분석
강점과 약점
_SLIDE_14_
3. SWOT분석
기회와 위협
_SLIDE_15_
4. marketing 책략
1.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책략

성장기에 따른 책략

1. 삼성전자 로지텍의 유통 노하우나 네트워크를 이용한 신속한
제품 보충을 통한 시장점(長點)유율 확대

2. 황의 법칙에 의거, 갤럭시 탭의 지속적인 성능 개선 및 다양
한 모델개발을 통하여 새로운 소비자 공략
_SLIDE_16_
4. marketing 책략
2. STP책략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_SLIDE_17_
4. marketing 책략
2. STP책략 / 타켓팅(Tarketing)

태블릿PC는 기존의 PC보다 휴대성이 강조되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즐길수 있는 소비형 컨텐츠이므로 상대적으로 콘텐츠 소비가 많은 20~30대 직장인 계층을 대상으로 한 marketing 책략 구축
_SLIDE_18_
4. marketing 책략3. STP책략 / 포지셔닝(Positioning)
스마트폰과 PC의 중간 영역
“슈퍼 미디어 디바이스”
_SLIDE_19_
4. marketing 책략
4. 4P marketing 믹스
3.유통

자사의 유통망을 적극 활용한 효율적인 하드
웨어 공급

이동통신사제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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