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10문제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10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2-04 13:33

본문




Download : [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10문제.hwp




Download : [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10문제.hwp( 90 )






순서

[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10문제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10문제



경영,경영정보시스템,서술형,문제,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경영정보시스템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特性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정보처리 과정이 완벽하게 일상적 사물과 행위에 통합된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의 포스트 데스크톱 방식으로 정의된다. 즉, 언제 어디서든지 어떤 사물을 통해서도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음을 이르는 말이다.
이러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대표적인 特性을 살펴보면,
첫째, 비가시성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의식하지 않아도 주변 환경에 보이지 않도록 내장된 컴퓨터로부터 가장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둘째, 고요한 기술 이다. 이는 비가시성과 유사한 concept(개념)으로 컴퓨터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과정이 눈에 보이지 않고 감지할 수 없을 정도로 고요하게 진행된다는 것이다.
셋째, 내장성. 눈에 보이지 않도록 작은 컴퓨터가 주변 환경 및 사물에 내장되어 사용자의 컴퓨팅 의도를 파악한다.
넷째, 이동성. 이동하는 사용자가 휴대하는 정보 단말기는 유무선 네트워크에 항상 연결되어 있따
다섯째 휴대성, 사용자가 휴대하는 정보단말기의 크기와 무게가 충분히 작고 가벼워 휴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여섯째 선응성, 사용자의 주변 환경으로부터 사용자의 의도 및 상황을 자동으로 파악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예측하고 선응적으로 제공한다.
일곱째 비단절성, 이동 중인 사용자가 소지한 정보 단말기는 이동에 따른 네트워크의 연결 단절이 없어야 한다.

2. 전자상거래 혁신에 따른 변화 3가지
전자상거래란 재화나 용역의 거래에 있어 그 전부, 또는 일부가 전자문서에 의해 처리되는 거래 이다. 이러한 전자상거래는 소비자, 기업, 산업 각 측면에 있어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먼저 소비자 측면의 변화, 소비자들은 전사상거래 방식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에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선택의 폭이 확대되었다. 거래의 편의성과 고객 맞춤 서비스의 혜택으로 소비자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되었다…(생략) . 또한 공통의 구매의사를 가진 소비자들이 제휴하여 물건을 구매하고 역경매가 가능해짐으로써 협상력이 증대되었다.
기업측면의 변화, 기업들은 전자상거래의 활용으로 기존 사업의 경쟁역량 및 성장 잠재력의 강화를 도모할 수 있었으며, 제품과 서비스 판매, 마케팅에 있어 비용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증진되었고, 고객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쉽게 파악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 산업 측면의 변화,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전자상거래는 인터넷(Internet) 관련 산업을 확산시킬 뿐 아니라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을 넘어서는 새로운 산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따 음반, 게임, 책, 신문 및 방송 등과 같은 무형의 상품들을 디지털 부호로 전환하여 컨텐츠 서비스의 유통 활성화로 소비자에게는 편리함과 저렴한 비용을, 기업에게는 유통 및 판매비용 절감, 신사업을 통한 수익 창출 기회 등 을 가능하게 한다. 이 뿐만 아니라, 기업 이해관계자들과 거래를 위해 소통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방식이 쌍방향, 실시간으로 이루어짐으로써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혁신적으로 바뀌고 있따

3. M 비즈니스와 E 비즈니스의 차이점, M 비즈니스의 경제적 이점.
먼저 e 비즈니스란 비즈니스의 모든 구성요소들이 인터넷(Internet) 기반 기술을 통해 전자적으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운영되는 새로운 비즈니스 활동 방식을 의미한다.
그리고 m 비즈니스란 이동전화 단말기를 포함한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모든 비즈니스를 총칭한다.
이러한 e 비즈니스와 m 비즈니스의 차이점은 다음에서 알 수 있따
무선인터넷(Internet)은 이동통신과 인터넷(Internet)의 융합을 통해 탄생하였다. 이동통신의 이동성 및 휴대성과, 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전달하는 인터넷(Internet)의 특징이 통합된 것이다. 유선 네트워크에 한정되어 있던 기존의 e 비즈니스에 무선채널을 추가함으로써 시간, 장소의 한계를 극복한 보다 넓은 의미의 e 비즈니스를 m 비즈니스로 이해할 수 있따
이러한 m 비즈니스의 경제적 이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이동성이다. m 비즈

[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10문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10문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영정보시스템 서술형 문제



[경영]%20경영정보시스템%20서술형%2010문제_hwp_01_.gif [경영]%20경영정보시스템%20서술형%2010문제_hwp_02_.gif [경영]%20경영정보시스템%20서술형%2010문제_hwp_03_.gif [경영]%20경영정보시스템%20서술형%2010문제_hwp_04_.gif [경영]%20경영정보시스템%20서술형%2010문제_hwp_05_.gif

레포트/경영경제

파워블로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