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 파워블로거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거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10:54

본문




Download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hwp





또한 2080의 슬로건에서도 `20대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와
레포트/경영경제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설명

순서







다. 특정 브랜드가 독주한다거나 대부분의 시장점(長點)유율을 차지하거나 독
보적인 시장 지위를 누리는 제품은 존재하지 않는다.
애경산업의 경우 전체 치약시장에서 시장점(長點)유율은 하향세를 보이고 있었
으며, 한방치약 및 미백치약의 판매 저조와 중가의 패밀리군 치약을 보유하지
못한 상태로 원활한 판매를 위한 치약 브랜드 수가 부족한 상태였다. 치약시장에서도 이전의 고가의 미백치약 제품들의 판매가 하락하는 반면 중가인 패밀리형 치약 판매가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으며, 소비자들 역시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도 비싸지 않는 치약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기 처음 하였다.

Download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hwp( 51 )


애경산업,덴탈크리닉,치약,마케팅,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1_.gif %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2_.gif %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3_.gif %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4_.gif %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5_.gif %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6_.gif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marketing 성공事例
목차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marketing 성공事例

Ⅰ. 덴탈크리닉 2080치약 출시 배경

Ⅱ. 덴탈크리닉 2080치약의 성공 요인

차별적 브랜드 네임
2080제품의 marketing 믹스(4P`s Mix)戰略
2080 캠페인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戰略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브랜드 확장을 통한 브랜드 자산 강화

Ⅲ. marketing 성과

사회적 기여도
덴탈크리닉 2080치약 수상내역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marketing 성공事例

1998년 2080치약을 출시할 무렵 국내 경제와 소비는 IMF 사태를 겪으면서 크게 위축되고 있었다.
I. 덴탈크리...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marketing 성공事例




목차

*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marketing 성공事例

Ⅰ. 덴탈크리닉 2080치약 출시 배경

Ⅱ. 덴탈크리닉 2080치약의 성공 요인

· 차별적 브랜드 네임
· 2080제품의 marketing 믹스(4P`s Mix)戰略
· 2080 캠페인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戰略
·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브랜드 확장을 통한 브랜드 자산 강화

Ⅲ. marketing 성과

· 사회적 기여도
· 덴탈크리닉 2080치약 수상내역

*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marketing 성공事例

1998년 2080치약을 출시할 무렵 국내 경제와 소비는 IMF 사태를 겪으면서 크게 위축되고 있었다. 이에 패밀
리군 제…(To be continued ) 품으로서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중가 온가족용 시장을 타깃으로 시장
에 출시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경산업의 `덴탈크리닉 2080`의 경우 이러한 시장
구조에서 신선하고 차별적인 브랜드 네임으로 일단 소비자의 주위를 환기시키
는 데 성공하였다.
치약시장은 크게 패밀리형, 한방형, 미백형, 세균 제거형 등 4개의 제품
군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 1995년 당시 절정에 달했던 한방치약시장은 정체되
기 처음 하였으며, 1997년 판매가 급증했던 고가의 미백치약시장은 쇠퇴한 반
면 중가의 패밀리형 치약은 점차 판매에 호조를 보이는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
이었다.
2080의 브랜드 네임은 수년 전 세계치과학회에서 연구 주제로 다루었던
80세까지 20개의 치아를 보존하자`는 8020운동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었다. 한 기업에게 강력한 시
장 진출 기반이 있을지라도 이런 시장에서의 신제품 성공 확률은 매우 불안정
하다. 치약시장에서도 이전의 고가의 미백치약 제품들의 판매가 하락하는 반면 중가인 패밀리형 치약 판매가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으며, 소비자들 역시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도 비싸지 않는 치약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기 처음 하였다. 그만큼 많은 브랜드가 시

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관계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것이 좋은 제품이
고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가에 대한 혼선을 겪으면서 제품사별로 시
장 내 치열한 광고와 판촉경쟁이 발생하고 있다 이런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소
비자의 인식을 선점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I. 덴탈크리닉 2080치약 출시 배경

이와 같은 소비 패턴의 change(변화)와 맞물려 경쟁사 브랜드들의 노쇠로 인한 시
장 기회를 발견한 애경산업은 이전의 동의생금치약을 비롯하여 한방치약, 액상
치약, 미백치약들의 출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시장에 출시하였다. 어린이에게 발생하기 쉬운 충치 예방을 위해 불소를 함유하고,
젊은 신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미백 effect와 구취제거 effect를 높이고 중장
년층에 발생할 수 있는 풍치질환과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成分을 함유하는 등
제품의 기능적인 측면을 살펴보더라도 온가족에 적합한 패밀리용 제품으로서
의 출시 목적을 잘 알 수 있다

II. 덴탈크리닉 2080치약의 성공 요인

차별적 브랜드 네임

생활용품 시장 특히 치약시장에서는 소위 이야기하는 명품 브랜드를 찾기
는 힘들다.
최초 `8020`과 70세까지 25개의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자는 `7025`를 가지고
소비자 테스트를 실시하여 8020을 결정하였으나 발음의 용이성과 기억의 용이
성 그리고 작은 숫자부터 쓰는 우리의 문법상의 측면을 고려한 결과 `2080`으
로 최종 결정되었다.

파워블로거 목록

Total 1,835건 1 페이지
파워블로거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835 베이커리시장分析,베이커리광고分析,베이커리소비자分析,파리바케트,뚜레쥬르 새글 08-21
1834 산림파괴리포트[2] 環境(환경)보건학과 1학년 숲과삶 A형 도시環境(환경)에서 숲의 중.. 새글 08-21
1833 물리전자 Pearson 6판 solution 새글 08-21
1832 [장애靑少年(청소년) 복지] 장애 靑少年(청소년) 의 현황과 reality(실태) 및 결점과 장애 … 새글 08-21
1831 보안사업시장에서 차별적인 개인방화벽 , 고급보안관련 solution(솔루션) 을 제공하는 보안시스템 事業計劃… 새글 08-21
1830 CJ CGV 기업analysis(분석) 과 CGV marketing 4P,SWOT,STP전략(戰略) … 08-14
1829 [자기introduction서] IT 전산분야 자기introduction서 08-13
1828 [족보-인하대] 열역학 I-13 중간답안 08-12
1827 (Drone)+기술과+활용 교육학과 1학년 인간과과학 공통 드론의 작동방.. 08-12
1826 우리나라 영유아 보육 현장에서 다문화 프로그램(program]) 의 당위성을 설명(explanation)하… 08-09
1825 [Engineering][디지털 설계] 디지털 IC회로 설계 08-09
1824 페이스북,페이스북성장,페이스북플랫폼,구글오픈소셜,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표지반발 08-09
1823 레드불마케팅사례,스포츠마케팅,바이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analysis(분석) ,… 08-09
1822 국제경제학 7판 解法(솔루션) (저자 Krugman (크루그먼) , 7th ed Internation… 08-09
1821 [solution(솔루션)] 고분자화학 입문 3판 solution(솔루션) An Introduction to… 08-09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