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기업분석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파워블로그

파리바게트 기업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10 23:14

본문




Download : 파리바게트 기업분석.ppt






파리바게트 기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파리바게트 기업분석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 파리바게트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파리바게트 기업분석
파리바게트,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파리바게트 기업분석


파리바게트의 1등 고수 戰略





파리의 아침으로 초대합니다
1. 시장분석
2. 제품 분석
3. 경쟁자 분석
4. 소비자 분석
5. 광고 매체
광고 상황 분석 및 목차
시장분석
국내 제빵 업계의 흐름
60년대 양산 업계 형성
70년대 정착 및 고속신장
80년대 고급화추세
90년대 베이커리 업계의 주도
시장분석
총3340억원대 규모
샤니, 삼립식품, 기린, 서울식품공업

현 시장의 구성 및 규모
판매 형태별매출상황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계


대형할인점 내의 인스토어 베이커리점


호텔업계 베이커리점

5천 73억원
2초2천253억원
650억원
나. 제안의 특징과 장점(長點)
총 매장 개수 1,100여개
매출규모 2,700억원
파리바게트
총 매장 개수 700여개
매출규모 1,300억원

크라운
베이커리
총 매장개수 350여개
매출규모 500억원
뚜레주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상황
본사에서반제품인 지를공급받아 매장에서 오븐으로 구워내는방식

독립 제과점 방식
오븐후레쉬 방식
오븐후레쉬 방식
완제품보급 방식
신라명과 38%, 크라운 베이커리 50%,뚜레주르65% 이 상을 냉동생지를 통한 오븐후레쉬방식 사용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특징
제품 분석 (Product)
1일 2회 배송체제로 더 높은 신선도
적극적인 기술개발 로 인한 언제나 다양한 제품
소비자의 NEEDS를 반영한 제품 차이
브랜드 이미지 효과(效果)
프랑스 최고의 제과점 르노뜨르와 기술제휴를 통한 선진 제품 도입

가격분석(price)
타켓에 따른 다양한 가격

제휴카드로 인한 가격혜택

가맹점 간에 가격차 발생

프로모션(promotion)
신선함, 이국적 컨셉
일관성, 빅모델 戰略
TV광고개시 영화관용 CF 개시
식문화 캠페인성 잡지 광고
온라인(online) 커뮤니티 활성…(skip) 화
유통 (place)
국내 1위의 점포수로 인한 근접성
가맹점 에게 부여하는 다양한 혜택
과학화를 통한 상권 관리
1일 2회 배송 체계
온라인(online) 상에서의 기업간(B2B) 거래 증대
효율성 높은 물류 프로세스구축 계획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경쟁에 대처할 수 있는 경쟁제품과, 소비자 조사를 통한 Needs파악으로 구비한 개량제품, 그리고 해외기술 도입을 통한 혁신제품으로 경쟁사와 차별화
온라인(online) 주문제도 비활성화 및 특정지역에 매장 과다 밀집
프랜차이즈 제과점 선호추세, 양산 시장에 기능성화가 촉진되고 있는데다 최근의 웰빙코드와 부합돼 시장 가능성을 예고

체계적 인프라 확충 등에서 최강의 경쟁력 가진 브랜드간 과당경쟁
SWOT분석
경쟁자 분석
(1) 산업내 다수 경쟁자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배송서비스 강화(쿨팩서비스개시), 꾸준한 신제품 개발, 계절marketing 시도, 까페형 직영매장오픈
뚜레쥬르
체계적 인프라 확충(ERP도입), 누리망 판매 실시, 원료전용창고 신축, 물류업무 세분화
(A Twosome Place오픈)
→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로 떠오름

경쟁자 분석
(2) 뚜레쥬르 분석 일반

1996년 처음 선을 보였고 8월에 뚜레쥬르 (Tous les Jours) 프랑스어로 매일매일이란 뜻의 브랜드 이름이 확정

1997년9월 뚜레쥬르 1호점이 오픈 했으며 냉동생지공장을 준공하여 대량생산과 점포공급을 스타트. 03년에는 점포수가 420개의 매출액이 820억 규모로 성장하였고 브랜드 다각화로 유럽풍 카폐 투썸플레이스에 진출.

냉동반죽 공장, 차별화된 기술자 지원, 자체개발한 운영시스템을 통해 선진화된 매장 운영, 매장별 컨설턴트에 의한 합리적 점포 운영.

경쟁자 분석
(3) 뚜레쥬르 SWOT 분석

강점
냉동반죽으로 신선한 빵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
합리적 점포운영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파리바게트 기업분석.ppt( 36 )




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