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09 20:36

본문




Download : [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hwp




10주간의 훈련으로 육체적?체력적으로 완성된 만큼, 정신적으로 나를 완성시켜줄 존경하는 인물이 지금의 내게 필요한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의 고민을 통해서, 난 앞으로의 군 생활동안 내가 믿고 따를 ‘존경하는 인물’로서 ‘나폴레옹’을 선정한 뒤, 그에 대한 위인전기를 통해서 내가 배울 점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Ⅱ. 나폴레옹에 대한 紹介

나폴레옹(Napoleon)1세. 본명은 Napoleon Bonaparte 이고 별칭은 Le Caporal이다. , [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기타레포트 , 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나폴레옹 나폴레옹의장점
[지휘통솔]%20존경하는%20인물을%20통한%20자기계발%20-%20나폴레옹_hwp_01_.gif [지휘통솔]%20존경하는%20인물을%20통한%20자기계발%20-%20나폴레옹_hwp_02_.gif [지휘통솔]%20존경하는%20인물을%20통한%20자기계발%20-%20나폴레옹_hwp_03_.gif [지휘통솔]%20존경하는%20인물을%20통한%20자기계발%20-%20나폴레옹_hwp_04_.gif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 -


Ⅰ. 서론

클라우제비츠가 말하길 전투 중인 쌍방은 상대의 폭력에 더욱 큰 폭력으로 대응하기 때문에 각개 병사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분노하게 되지만, 장교는 그러한 상황에서도 병사들이 적들에 대해 품는 분노와 두려움을 조절하고 자신을 억제해야한다고 했다.


[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시 섬을 탈출해 재기를 꾀했으나 워털루전투에서 웰링턴에게 패함으로써 다시 체포되어 세인트헬레나 섬에 유배되어 1821년 그곳에서 최후를 맞게 된다된다. 본 글에서 본인은 본인이 고찰했던 순서 그대로 우선 나폴레옹의 생애에 대상으로하여 간략히 언급할 것이고 다음으로 나폴레옹의 長點으로부터 배울 점과 나폴레옹의 실패로부터 배울 점을 간략하게 서술해 갈 것이다.
지휘통솔,존경하는,인물을,통한,자기계발,나폴레옹,나폴레옹의장점,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그 뒤 뛰어난 strategy으로 유럽 여러 국가와의 전쟁에서 눈부신 승리를 거두며 국민의 영웅으로 등장하였고 그것을 바탕으로 국민의 사랑을 얻게 되고 쿠데타를 통하여 집정 정부를 전복, 통령 정부를 거쳐 황제로 등극하였다.
이후, 행정 조직과 재definition 개혁, 종교정책, 나폴레옹 법전편찬, 교육제도의 재정비 등을 통하여 사회를 안정시켰으며 대외적으로는 주변국으로 원정에서 계속 승리함으로써 유럽 전역에 걸쳐 그 세력을 떨치는 거대한 제국을 건설하였다.
프랑스 장군이자 제 1부통령(1799-1804)이었던 나폴레옹은 1769년 8월15일 코르시카의 아작시오에서 카를로 부오나파르테와 레티치아 라몰리노 사이에서 태어났는데 그가 태어나기 바로 전 제노바는 코르시카를 프랑스에 할양했다. 그는 9세 때부터 프랑스에서 교육받았으나 코르시카 기질을 그대로 지니고 있었으며 교육과 독서를 통해 점차 군인이 되어갔다. 장교단의 일원이 되기 위하여 하루에도 수백 번, 수천 번 씩 ‘내가 걸어야 할 길은 무엇인가’, ‘그 길을 걷기 위해 난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가’하고 스스로에게 되물어 오면서 지금 이 자리에 섰다.
많이 부족한 스스로를 뼈저리게 반성해 보건대, 현재의 나에겐 장차 장교로서 군 생활을 함에 있어서 존경하고 믿고 따를 수 있는 나침반과 같은 인물이 필요한 듯이 보인다. 막막함과 답답함이라는 문제의 原因은 가치관이라는 정식적 측면에 있는 것 같이 보인다. 결과적으로 본 글은 구성과…(To be continued ) 내용은 그러한 과definition 결과물이다.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임관을 약 40여일 앞두고 있는 지금의 내게 다가오는 이 막막함과 답답함의 정체는 무엇인가? 이 감정, 마치 뜨거운 사막 한가운데에 홀로 서 있는 것과 같고 인생의 미로 속에 갇혀 버린 것만 같다. 난 지난 10주간의 기간 동안, 매일 같이 행해지는 폭염 속의 지옥훈련을 견뎌내어 왔다.
청년시절 나폴레옹은 파리의 육군 사관학교를 졸업했고 젊은 포병장교를 위한 훈련기관인 라 페르 (La Fere)연대에 포병소위로 임관했다. 다시 말해, 장교가 가져야 할 철학의 부재인 것이다. 왜냐하면. 바로 그런 지도자가 지속적인 혼란 상황 속에서도 해야 할 일과 버릴 일, 그리고 수정할 일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하들의 분노와 두려움을 조절하고 자신조차 억제하는 이런 종류의 통제력! 글세, 현재의 나에게 이런 능력이 있는지 없는지 확신할 수 없다.

Ⅲ. 나폴레옹의 長點에서 배운다

가. 창의력을 가진 리더
우선 나폴레옹은 그의 전술에 있어 풍부한 창의력을 발휘한
순서


설명





Download : [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hwp( 91 )








[지휘통솔] 존경하는 인물을 통한 자기계발 - 나폴레옹


다.
그러나 1812년 러시아 원정에서 실패, 라이프치니 전투의 패배 등으로 1814년 파리가 연합군에게 점령당하고 마침내 엘바섬에 유배되었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