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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마케팅조사절차]Internet마케팅조사의일반적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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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2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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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문제 -

의사결정문제
조사문제
새로운 배너고아고개발
사이트방문고객의 증가
교차판매의 증가
제 3자 물류의 결정
새로운 컨텐츠 도입여부의 결정
여러 배너대안들의 효능에 대한 평가
사이트 접속경로의 조사
교차판매 가능한 제품에 대한 조사
두 가지 경우의 물류비 비교 조사
적절한 시험시장결정과 테스트marketing

marketing 조사에 있어서 조사문제의 인식과 정이는 marketing 의사결정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의사결정문제의 규명과 의사결…(투비컨티뉴드 ) 정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정보를 밝힐 수 있는 펄사문제의 규명으로 구분될 수 있다 이러한 조사문제는 목적과 내용에 있어 의사결정문제와 다르므로 혼동해서는 안 된다된다.

II. 조사계획의 수립

...이하 투비컨티뉴드 ( make preview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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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마케팅조사절차]Internet마케팅조사의일반적절차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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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marketing 조사절차] 인터넷(Internet)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목차

인터넷(Internet)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Ⅰ. 문제의 인식과 정이

Ⅱ. 조사계획의 수립

Ⅲ. 1차 data(資料)의 수집(인터넷(Internet)을 이용)

1. 인터넷(Internet) observation법
2. 인터넷(Internet) 포커스 그룹 인터뷰
3. 인터넷(Internet) 실험법
4. 인터넷(Internet) 서베이법
1) 인터넷(Internet) 서베이의 개요
2) 인터넷(Internet) 설문 조사의 장단점
3) 인터넷(Internet) 설문조사에서 측정(measurement)과 조작적 정이
4) 인터넷(Internet) 설문조사의 유형
5. data(資料)의 分析(분석) 및 해석
6. 조사결과의 보고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사의 일반적 절차

물리적 시장에서의 marketing 조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사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5가지 단계를 거쳐 수행될 수 있다
▶ 문제의 인식과 정이
▶ 조사계획의 수립
▶ data(資料)의 수집
▶ data(資料)의 分析(분석) 및 해석
▶ 조사결과의 보고

I. 문제의 인식과 정이

조사문제는 쇼핑몰의 매출부진과 같은 현재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는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장과 같은 시장기회의 分析(분석)을 위한 욕구에서부터 스타트될 수 있다 정확한 문제의 인식과정이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하게 되는 불필요한 정보의 수집은 시간과 비용의 낭비를 가져올 수 있기에 다른 모든 연구 활동과 마찬가지로 인터넷(Internet)marketing 조사에서도 문제의 정확한 인식과 정이가 선행되어야 효율적인 marketing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의사결정문제가 인터넷(Internet) marketing 관리자들에게 어떻게 marketing 활동을 할 것인가에 대한 직접적인 지침을 주는 것이라면, 조사문제는 인터넷(Internet)marketing 조사자들이 어떠한 정보를 인터넷(Internet) marketing 관리자에게 제공하여야 하며 그러한 정보를 어떻게 획득할 것인가에 대한 지침을 주는 것이라고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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