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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23 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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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롯데시네마
기업 分析(분석)과
marketing 전술 제시안
INDEX

1. 서론
(1) 롯데시네마 기업선정배경
(2) 롯데시네마 기업紹介(소개), 시장의 추세

2. 環境分析(분석)
(1) 미시環境 分析(분석)
1) Company (자사分析(분석))
① 롯데시네마 present condition
② 롯데시네마 상영관
③ 롯데시네마 경영 이념
2) Competitor (경쟁사分析(분석))
① CGV
a. CGV 紹介(소개)
b. CGV SWOT 分析(분석)
c. CGV STP 分析(분석)
② Megabox
a. 메가박스 紹介(소개)
b. 메가박스 SWOT 分析(분석)
c. 메가박스 STP 分析(분석)
3) Supplier, Intermediary

(2) 거시環境 分析(분석)
1) Demographic environment
2) Technological environment
3) Political environment

3. 롯데시네마 SWOT 分析(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



롯데시네마
기업 分析(분석)과
marketing 전술 제시안
INDEX

1. 서론
(1) 롯데시네마 기업선정배경
(2) 롯데시네마 기업紹介(소개), 시장의 추세

2. 環境分析(분석)
(1) 미시環境 分析(분석)
1) Company (자사分析(분석))
① 롯데시네마 present condition
② 롯데시네마 상영관
③ 롯데시네마 경영 이념
2) Competitor (경쟁사分析(분석))
① CGV
a. CGV 紹介(소개)
b. CGV SWOT 分析(분석)
c. CGV STP 分析(분석)
② Megabox
a. 메가박스 紹介(소개)
b. 메가박스 SWOT 分析(분석)
c. 메가박스 STP 分析(분석)
3) Supplier, Intermediary

(2) 거시環境 分析(분석)
1) Demographic environment
2) Technological environment
3) Political environment

3. 롯데시네마 SWOT 分析(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롯데시네마 marketing 전술
(1) 롯데시네마 STP 전술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이미지 포지셔닝
(2) 롯데시네마 marketing 믹스 4P전술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영화 관련 상품 판매
1) 간략紹介(소개)
2) 시너지 effect

5. conclusion(결론) 및 나의opinion
1. 서론
(1) 롯데시네마 기업선정배경

최근 들어 큰 흥행작들이 쏟아지고 있는 한국영화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국내 멀티플렉스 산업에 관심을 갖게 되어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고, 그 중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2위를 달리고 있는 롯데시네마에 대한 marketing 조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 2004년부터 처음 한 영화 사업에 더욱 총력을 기울여 영화 투자, 제작, 배급사로써 한국영화제 내 롯데시네마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롯데그룹 내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국내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체로 성장을 goal(목표) 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작품 수급을 위해기존의 메이저 제작사와의 제휴는 물론 기획력 있는 신흥 제작사를 발굴하여 메이저로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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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실제로 2xxx년 1인…(skip) 당 영화 관람횟수는 3.15회로 2003년 2.47회에 비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집 밖에서 선호하는 여가수단’과 ‘비용대비 가장 만족하는 여가수단’ 또한 1위가 모두 영화관람으로 조사되었다. 영화 시장은 국내 대표 文化(문화)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고, 한국영화의 흥행 호재에 힘입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 왔다. 현재 부동의 1위 기업 CGV가 40%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메가박스와 씨너스 역시 합병을 통해 24%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롯데시네마의 점유율은 25%에 이르고 있다 1위인 CGV에 대한 추격 전술과 더불어 뒤를 바싹 뒤쫓는 3위 업체의 추격에 대한 대응이 필요한 만큼 조사를 통해 롯데시네마가 가지고 있는 강점과 問題點 등을 分析(분석)하고, 그 중에서도 롯데시네마만이 다른 기업과 discrimination화되어 실시하고 있는 프로세스부분에는 어떠한 점이 있는지에 대하여 조사하여,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그들이 국내 1위의 멀티플렉스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연도별 영화산업 주요 지표`

출처 : 한국영화진흥위원회


출처: 한국영화진흥위원회


(2) 롯데시네마 기업紹介(소개), 시장의 추세

- 롯데 그룹에서 발달하는 영화산업의 未來(미래)와 수익성으로 인해 처음 하게 된 사업부문으로1999년 10월, ‘롯데시네마 일산6’의 탄생을 처음 으로 현재까지 전국 78개 영화관 555개스크린의 멀티플렉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CGV, 메가박스를 비롯하여 국내 멀티플렉스 3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과도한 경쟁으로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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