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strategy),위스퍼판매촉진전략(strategy),P&G마케팅전략(strategy),피엔지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strategy),위스퍼판매촉진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21 05:10

본문




Download : 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docx





이러한 환경에 놓여져 있는 여성용품 시장에서도 P&G사의 위스퍼를 선정한 이유는 업계 2위를 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strategy),위스퍼판매촉진전략(strategy),P&G마케팅전략(strategy),피엔지
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strategy),위스퍼판매촉진전략(strategy),P&G마케팅전략(strategy),피엔지


Download : 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docx( 91 )


P&G%20사의%20`위스퍼`에%20대한%20소비자%20행동과%20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_docx_01_.gif P&G%20사의%20`위스퍼`에%20대한%20소비자%20행동과%20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_docx_02_.gif P&G%20사의%20`위스퍼`에%20대한%20소비자%20행동과%20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_docx_03_.gif P&G%20사의%20`위스퍼`에%20대한%20소비자%20행동과%20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_docx_04_.gif P&G%20사의%20`위스퍼`에%20대한%20소비자%20행동과%20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_docx_05_.gif P&G%20사의%20`위스퍼`에%20대한%20소비자%20행동과%20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_docx_06_.gif



`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분석`

`목차`
기업선정 이유
P&G 紹介
국내 생리대 시장
소비자 행동 분석
문제인식
정보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매
구매후 행동
P&G 마케팅 분석
마케팅믹스(4P)
SWOT분석
STP 戰略
마케팅 戰略
문제인식 단계에 대한 마케팅 戰略
정보탐색 단계에 대한 마케팅 戰略
구매 후 행동에 대한 마케팅 戰略
마케팅 평가와 해결대안
위스퍼의 마케팅 戰略 평가
위스퍼의 한국시장 환경 요인에 대한 대응
문제 해결을 위한 해결대안
기업 선정 이유

여성의 구매력의 향상으로 여성 상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 요즘의 추세이다. P&G는 P&G의 임직원들이 항상 가장 소중한 재산이라는 확신을 가진다. P&G는 업적 외에는 어떠한 차별도 없이 승진 및 보상을 하며 내부적으로 조직을 성장시킨다. 위생용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여성용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여성 생리용품 시장은 10대 초반에서부터 50대 중반에 이르는 여성 모두를 고객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규모가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생리대는 여성의 건강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여성의 생활 필수품이므로 그 중에서 품질은 필수조건이다.
P&G의 기본원칙
고객은 왕이다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라
독특한 브랜드를 개발하라
장기적인 관점을 가져라
핵심 가치
P&G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한다. 어떠한 이유에서 업계의 1위가 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다시 그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위스퍼를 선택하게 되었다.

P&G 기업 紹介

기업 紹介
회사명: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1837년
사업 분야 및 생산 제품: 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류, 주방 및 세제류…(To be continued ) , 건강 및 의약품류, 식음료품 등 생활용품 300 종
본사: 미국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시
현지 법인: 80여 개국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P&G는 170여년이 지난 지금 전 세계 80여 개국에 진출하여 13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이다.
정직성
승리에 대한 열정
리더십
신뢰
주인의식

해외진출 동향
북미: 미국, 캐나다
유럽중동아프리카: 영국, 아일랜드,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덴마크, 포르투갈,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유고, 헝가리, 루마니아, 터키, 불가리아, 리투아니아, 러시아, 벨로루시,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카자흐스탄,

P&G,사,위스퍼,소비자,행동과,마케팅,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 , P&G 사의 ‘위스퍼’에 대한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분석,위스퍼마케팅전략,위스퍼판매촉진전략,P&G마케팅전략,피엔지경영경제레포트 , P&G 사 위스퍼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위스퍼마케팅전략 위스퍼판매촉진전략 P&G마케팅전략 피엔지
설명
다.
예전의 생리대는 생리대가 지니는 일차적인 기능만 고려하고 선택하였지만 현재는 고객들이 자신들에게 맞는 다양한 needs를 추구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생리대 시장 점유율은 더 확산될 것이다. 한때는 60%에 육박하는 시장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던 위스퍼가 지금은 20%를 조금 넘기는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세계 140여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팬틴, 비달사순 샴푸를 비롯하여 고급 화장지 샤민, 팸퍼스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는 P&G는 매년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 중 100위 내에 드는 history와 전통을 지닌 우수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경영 이념, 기본원칙
경영이념
“우리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공급한다.”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만족 경영’을 추구하는 P&G는 이를 통해 소비자 만족과 선두 자리의 매출달성과 이익 증대를 통해 사원들, P&G 주주, 일하고 생활하는 지역 사회의 번영을 추구한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