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중심 실천모델의 과정과 실제모델 > 파워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파워블로그

과제중심 실천모델의 과정과 실제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7:59

본문




Download : 과제중심모델-22.hwp




당시 프로젝트의 目標(목표)는 첫째,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전문 원조 테크놀로지를 개발하고, 둘째, 직접적 실천의 效果성을 증진하…(생략(略)) 며, 셋째, 실천을 평가하는 능력을 증진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었다(Laura Epstein, 1992). 이를 위해 먼저 약 3년간 모델을 설계하였고, 설계한 모델을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에서 실제 事例에 적용하고 평가하는 검증작업을 거쳤다.
순서




Download : 과제중심모델-22.hwp( 96 )


Ⅰ. 서론: 과제중심모델의 개요 , , 1. 등장배경 , 2. theory(이론) , 1) 특징 , 2) 주요theory(이론) , , , Ⅱ. 본론: 과제중심 실천모델의 과정과 실제모델 제시 , , 1. 1단계: 문제의 규명(Problem Identification) , 2. 2단계: 계약(Contraction) , 3. 3단계: 문제해결, 재사정, 과제의 달성 , 4. 4단계: 종결-중단, 연장, 모니터링 , , , Ⅲ. 결론 , , 1. 한계, , 파일크기 : 48K
Ⅰ. 서론: assignment중심모델의 개요

1. 등장배경
2. 論
1) 특징
2) 주요論


Ⅱ. 본론: assignment중심 실천모델의 과정과 실제모델 제시

1. 1단계: 문제의 규명(Problem Identification)
2. 2단계: 계약(Contraction)
3. 3단계: 문제해결, 재사정, assignment의 달성
4. 4단계: 종결-중단, 연장, 모니터링


Ⅲ. 결론

1. 한계


Ⅰ. 서론: assignment중심모델의 개요 . assignment중심모델의 등장배경 이 모델이 형성되던 1960년대 후반은 정신분석論에 기초한 장기간 심리치료가 비판을 받으면서 시간제한적인 단기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던 시기였다. 따라서 미국 시카고 대학교 연구자들은 장기치료와 단기치료의 效果를 비교하는 실험연구를 통해서 심리치료는 초반기에 效果가 극대화되며 단기간의 치료를 받은 클라이언트도 오랫동안 지속적인 치료의 效果를 갖고 있다는 단기치료의 우수성을 입증하였다(William Reid, Laura Epstein, 1972). assignment중심모델은 1970년대 미국 시카고대학교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의 결과로서 제시되었다. 그 결과 다양한 기관에서 다루는 대인간의 문제, 개인 내적인 문제, 개인과 환경

레포트/인문사회

-22_hwp_01_.gif -22_hwp_02_.gif -22_hwp_03_.gif -22_hwp_04_.gif -22_hwp_05_.gif -22_hwp_06_.gif

과제중심모델,실처모델,실제모델,인문사회,레포트






설명

Ⅰ. 서론: 과제중심모델의 개요 , , 1. 등장배경 , 2. 이론 , 1) 특징 , 2) 주요이론 , , , Ⅱ. 본론: 과제중심 실천모델의 과정과 실제모델 제시 , , 1. 1단계: 문제의 규명(Problem Identification) , 2. 2단계: 계약(Contraction) , 3. 3단계: 문제해결, 재사정, 과제의 달성 , 4. 4단계: 종결-중단, 연장, 모니터링 , , , Ⅲ. 결론 , , 1. 한계, , FileSize : 48K , 과제중심 실천모델의 과정과 실제모델인문사회레포트 , 과제중심모델 실처모델 실제모델

과제중심 실천모델의 과정과 실제모델


다.

파워블로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werblo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werblo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